BCB6를 사용해서 작업하는데,
갑자기
[Linker Error] Fatal: Error detected (LME1564)
[Linker Error] Fatal: Access violation. Link terminated.
에러가 나면서 무슨 짓을 해도 에러가 해결되지 않고, 그렇다고 온라인에 나와 있는
자료를 참고해가며 고쳐도 안되고... 해서 하루종일 씨름하다가...
프로젝트 옵션을 조정하는 도중에... 문득 되더군요.
위 에러가 나면 당연히 최종 exe 가 생성되지 않고, 에러가 나지 않으면 exe를 얻을 수 있겠죠.
링크 에러이고, 다른 분이 유사 경험에서 ilink32.dll을 교체하면 해결된다고 해서 해보았는데..
에러 번호만 달라지고, 잘되지 않더군요...
update#2 이후의 ilink32.dll 사용시
[Linker Error] Fatal: Error detected (LME1564)
[Linker Error] Fatal: Access violation. Link terminated.
update#2 이전의 ilink32.dll 사용시
[Linker Error] Fatal: Error detected (LME1520)
[Linker Error] Fatal: Access violation. Link terminated.
해결방법:
Project Options->Linker->Linking 파트의
Don't generatre state files 항목에 체크를 없애고 다시 컴파일 링크하면 해결됩니다.
default로는 체크되어 있습니다.
해결된 후 다시 체크로 바꾸고 컴파일 링크하면 역시 위와 같은 에러 발생
다시 체크 없애고 컴파일 링크하면 정상적으로 exe 가 생성됩니다.
이 해결방법은 제 개인적인... 원인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해결된 것을 팁으로 올릴 뿐, 반드시 저런 류의 에러가 위처럼 해결된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끔 도움말로 도큐멘트되지 않은 에러가 나타날때 무척 당황스럽고... 해결방법도 찾기 어려울때
혹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 보는 것입니다.
그럼...
|
근데 이렇게 해서 새로 만든 프로젝트파일하고 기존 프로젝트파일하고 용량 차이가 많이 나길래 기존 프로젝트를 뜯어 봤더니
<property category="win32.*.win32b.idl2cpp" name="option.I.arg.번호" value="임의의값"/>
번호는 1부터 수천번까지고 임의의값은 특정 폴더명이 계속 반복 되더군요.
이런게 수천개나 들어가 있으니 파일 용량이 커진거죠.
혹시 이거 때문에 링크 에러가 난건 아닌가 의심되는데, 이게 왜 들어가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