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입맛에 딱 맞는 답변이라고 할순 없지만 적어봅니다. ^^
문제 성격상 공식만 구현해서 각 인자값을 해당 조건에 맞게 변수처리하면 될듯합니다.
1. 기본 문법을 살펴보고 국어, 영어, 수학 점수를 준후 총점, 평균을 구하는 프로그램만
구현해보셔도 공식에 넣는 방법을 익히는데 부족함이 없을듯합니다.
ps.
요즘 게임 프로그래밍에 조금씩 재미를 붙이는 중이라... 물리도 조만간 한번 살펴볼것 같은데 ^^;
좀 익숙해지면 공식도 적어가면서 간단히 답변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하던 일이 간단한 DB나 네트웍 혹은 -_-; 잡다한 개발이나 관리에 필요한 유틸들이라... -_-;
좀더 근본적 학문 적용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최근 여유가 살아나고있어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이라도
꾸준히 시도하고있습니다. ^^
최근 모금관련 및 기타 여러가지 일들이 있어서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운영진 분들이 모두 바쁘시네요. ^^
하지만 여러분들의 성원에 정말 힘든 상황이지만 다시 조금씩 살아나고 있습니다.
총무를 겸하다보니 돈에 민감해져서;; ^^ 주말정도쯤이면 모금 진행사항을 자게에 한번 공개할까 생각
중입니다.
운영진을 하면서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개발자를 위한 생각을하는 사이트가 과연 우리나라에 얼마나
될지 의문이 생깁니다.
그 이유만으로라도 볼랜드포럼은 더 발전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 님이 쓰신 글 :
: 1. 지하철의 천장에 추를 실로 달아매면 관성력으로 그실이 지하철의 가속방향과 반대방향으로 기운다. 그 경사의 각도와 그 사이의 시간을 입력하면 지하철의 속도를 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
: 참고) 각도와 가속도를 double 로 선언하고, 실의 경사각도 @(쎄타)와 관성력의 크기 ma 와의 사이에는 다음관계가 있다 ma=mg tan@
:
: 2. 온도를 입력하면 음속이 인쇄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단, 온도와 음속 등의 문자를 변수에 넣어 인쇄하시오.
: 참고) 문자열을 포인터 변수에 넣어 인쇄한다. v=331.5+0.6t활용
:
:
: 꼭 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