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소스는 컴파일 하세요.
ex) bcc32 -c hello.cpp
그리고 링크하실때 라이브러리를 필요하신걸 모두 적어주세요.
ilink32 objfiles, exefile, mapfile, libfiles, deffile, resfiles
// ANSI를 사용한 콘솔모드 & C/C++ static RTL을 사용한 링크시에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 일반적으로 hello world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ex) ilink32 c0x32.obj hello.obj, hello.exe,,import32.lib cw32.lib
[아래에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 exefile, mapfile, deffile and resfiles들은 생략할 수 있습니다.
* exe파일명을 명시하지 않으시면 첫 obj 파일명과 같은 이름으로 생성됩니다.
* c0x32.obj
- 콘솔모드의 ANSI character version
* import32.lib
- Win32 DLLs 및 C/C++ runtime 라이브러리를 임포트합니다.
* cw32.lib
- The static C/C++ RTL.
* cw32i.lib
- One of the C RTL DLLs is cw3250.dll and the corresponding import library is cw32i.lib
('i' stands for import library)
- 만일 cw32i.lib를 사용하고 싶으면 컴파일시에 -tCR을 붙여서 컴파일 해야한다.
(cw32i.lib를 사용하는 대신 몇몇 특별한 정의(_RTLDLL)들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ex) bcc32 -tCR -c hello.cpp
ilink32 c0x32.obj hello.obj, hello.exe,,import32.lib cw32i.lib
ps.
링크하실때 같은 라이브러리간에는 띄어쓰기로 구분해 주세요.
(습관적으로 , 구분해서 자주 틀립니다 ^^;; )
반복되는 작업이라면 make 파일을 만들어 두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최영석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제가 컴파일을 하는데 포함시켜야할 lib가 많거든요.
: prj를 만들어서 컴파일하면 되지만 커맨드라인명령어로
: 빌드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컴파일러는 bc3.1를 쓰고 있구요,
: 에디트플러스와 연동해서 쓰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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