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도 터보씨에서 그래픽 관련 과제를 내다니 좀 이해가 안가네요..
사실 별 의미가 없는데..
그리고 질문하신 좌표계는 당연히 수학에서 사용되는 직교 좌표계와 틀립니다.
화면의 왼쪽 최상단이 (0,0)으로 시작해서 x축을 오른쪽이 증가값이고
y축은 아래로 갈수록 증가값이 됩니다. 당연히 화면은 좌표를 표시하려는것이
목적이 아니고 단지 픽셀수를 표현하는 것이니까요..
저도 터보씨는 오래되서 잘 기억은 안나는데 수학에서 사용되는 좌표계로 바꾸는
함수는 없는 걸로 압니다.
제경우에는 직교좌표값을 입력 받아서 그것을 화면상의 좌표로 바꾸는 함수를
별도로 만들어서 사용했었습니다.
간단하게 2차원 그래프를 그린다면 십자선을 가로세로 그어놓고 중심점을 (0,0)
로 해서 일정 픽셀을 1의값으로 하는거죠..
예를 들어 100 픽셀이 수학적으로 1 이다. 뭐 이렇게
그럼 352x240 모드인경우 (176,120) 점이 (0,0)으로 매칭되고 (276,120) -> (1,0)
이런식이 되죠 반대로 (76,120) 은 (-1,0) 이 되죠.. Y축도 같은 이치
그럼 나머지 값들은 비례적으로 위치값이 나오게 되겠죠,, 이걸 간단하게 함수로 구현
해서 리턴을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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