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stdio.h>
float sum(float, float);
void main()
{
float x,y;
scanf("%f %f",&x,&y);
printf("sum=%5.2f\n",sum(x,y));
}
float sum(float x, float y)
{
return(float(x+y));
}
여기에서 다음 사용법에 대해 조금만 알아 두면 됩니다.
함수 sum 선언을 다음과 같이 했군요...
float sum(float x, float y) ;
float 형이 두 인자 x,y를 받아 들여 함수 내에서 처리 한후 이를 float 형으로 반환합니다.
즉,
float sum(float x, float y)
{
float temp;
temp = x*y;
return(temp);
}
와 같은 의미 겠죠... 그럼 main에서 이 temp를 받아 들이는 곳을 지정해 주면 됩니다.
void main()
{
float x,y;
float c;
scanf("%f %f",&x,&y);
c = sum(x,y); <<-- 이 부분을 봐주세요...
printf("sum=%5.2f\n",c);
}
이와 같은 반화을 복사에 의한 반환이라고 합니다.. 그에 반해... 참조에 의한 반환도 존재하며
포인터 반환도 있습니다....
우선은 위의 기본적인 반환을 주로 사용하지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공부해 나가면서 차근히
배워나가시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