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언어 이야기"(김중태저, 혜지원)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볼랜드C++은 터보C를 개선시킨 컴파일러로 윈도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한편 기존의 C언어에서 더 진보된 C++이라는 언어도 계속 보급중인데, C++ 언어프로그램으로는 볼랜드C++, 비주얼C++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물론 이들 프로그램 외에도 몇 가지 프로그램이 더 있습니다. 볼랜드C++은 터보C를 만든 볼랜드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C언어와 C++언어를 동시에 지원하 는 컴파일러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도스용 프로그램과 윈도용 프로그램을 같이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터보C의 기능에 C++언어 지원 기능을 추가하고, 윈도용 프로 그램 제작 기능을 추가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터보C에서 바로 볼랜드C++로 넘어간 것은 아닙니다. 터보C 프로그램 다음으로 나온 것은 '터보C++'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는 터보C++ 3.0판이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그리고 볼 랜드사는 터보C++의 기능을 더욱 개선시킨 후에 이름을 바꾸어 볼랜드C++이라는 프로그램을 시 장에 내놓은 것입니다.
**요약: 터보C는 도스시절에 가장 많이 사용한 C언어 프로그램이며, 볼랜드C++은 터보C를 개선 시켜서 새롭게 내놓은 C언어 프로그램입니다.
덧말...
제생각은 크게보면 그냥 제품명 차이인거 같습니다.
다른게 없는듯한데 어떤경우에 안된건지...
일단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