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요즘 바로 쓰시려는것은 좀 무리일듯 합니다.
윈32 API를 활용하면 위 내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
다시 말하자면 도형이나 간단한 그리픽 표현이라면 Win32API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MFC나 VCL을 더 추천드리지만..
그리고 이미지 파일을 BMP나 JPG로 출력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MFC나 VCL의 경우 라이브러리에서 저장을 지원하기 때문에 BMP는 그냥 구조분석으로도 어느정도 구현이 용이하지만
JPG의 경우는 라이브러리 없이는 쉽지 않습니다. (기존에 해보지 않았다면..)
다시 말씀드리자면...
보여주신 프로그램의 흐름은 이용하되... 코드는 요즘에 맞게 바뀌어야 한다는 말이었습니다. ^^;
그리고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것은 Image Processing 관련 책을 통해 이론적 혹은 구현적 내용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 있었는데... -_-; 찾아보니 없네요...
그곳에 완벽하지는 않지만 괜찮은 BMP 클래스도 있었는데... 원서이기에 단종되지는 않았을 테지만...
요즘은 책이 좋으니 BMP 관련 자료를 구하는건 어렵지 않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직접 구현해 보면 이미지 파일의 기본(근본?) 원리를 이해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승근 님이 쓰신 글 :
: 오래전에 turbo-c 2.0으로 일정한 그림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
: 두개를 작성해서 하나는 화면으로 그림을 뿌려주는 기능을 주고 하나는 화면으로 뿌리면서 그것을 그대로 프린터로 넘겨 출력하는 시스템으로요...
: 최근에 다시 turbo-c를 사용해보고자 하는데 책도 없고 해서요...
: 프린터로 출력하지 말로 bmp나 jpg파일로 저장할 방법은 없는가요??
: 또 기존에 turbo-c 2.0으로 작성한 프로그램을 3.0으로 사용하려면 고쳐야 할것이 많은지요??
: 그리고 혹여 관련된 서적이나 메뉴얼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 예전에 책이 참 많았는데 이사를 하면서 사라졌다는...ㅡㅜ
: 사용한지가 꽤나 오래되다보니 좀 자세히 설명을 해주셨으면 합니다요...^^;;
: 부탁드리겠습니다...
: 첨부된 내용중에 graph1.txt는 화면에 그림을 그려줄 좌표값들이고요...
: graph1.c는 화면에만 표시하는...
: graph11.c는 화면에 뿌려주면서 프린트하는 내용입니다...
: 모두 turbo-c 2.0으로 만들었습니다...
: 위 내용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 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