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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Q/A
[5211] Re:컴파일 저장은 어떻게 하며; exe화 시키는 방법...
심성현 [] 2232 읽음    2005-08-07 17:45
박진석 님이 쓰신 글 :
: 오늘 터보 c
:
: 써봐서 기분 좋긴 한데
:
: 일반인들이 볼 수 있도록
:
: exe화 시키는 것좀;;
:
: 제가 왕초보라서;;
:
: 오늘 책삿습니다
:
: -ㅂ-
:
: 그리고 c 언어하구요 c++ 언어하고 다르잖아요;;
:
: 그리고 다른 컴파일러 프로그램하고 분명히 차이가 잇기 때문에
:
: 이렇게 많은 컴파일러 프로그램이 나온거라고 허접한 생각이 떠올라서;;
:
: 왠지 불안해요
:
: 혹시 터보 c 라서 다르게 써야 할 c언어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 ^^;
:
: 아 또 그리고요;;;
:
: 방금 다른 글 봣는데; 그게 말이죠;;
:
: 방금 다운 받은 프로그램이 터보c인데
:
: c++ 언어 전용인가요?
:
: c 언어 넣어도 돌아가나요?
:
: 그리고 미래를 대비해서 하는 말인데;; 프리웨어라서 제약이 따르기도 하나요?
:
: 또;;;
:
: 컴파일러 프로그램 시디는 얼마정도 하죠?(무례한 질문 죄송합니다)

터보C에서 실행화일 만드는법은 잘 모르겠고 다른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해드린다면..

1. 표준을 준수한 C언어 소스는 모든 C++ 컴파일러에서 컴파일 됩니다.

2. 터보C 2.XX 컴파일러는 C언어 컴파일러이기 때문에 C 언어 소스만 컴파일 됩니다.

3. 무수히 많은C/C++컴파일러가 있지만 대부분 C/C++ 표준안에 맞춰 만들어 지기 때문에 표준안을 준수해서 작성된 소스라면 어떤 컴파일러에서도 똑같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4. 다만 도스나 윈도우3.1등 16비트 운영체제 시절 나온 컴파일러들은 int를 현제의 4바이트가 아닌 2바이트로 처리합니다. 그리고 C나 C++언어의 표준안이 제정된것은 의외로 매우 늦은 90년대 말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2000년 이후의 컴파일러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5. 아마 비주얼C++6.0 이나 비주얼스튜디오닷넷2003 같은 상용 컴파일러를 가장 많이 사용할겁니다. 상용이기 때문에 

/****************************************************************/
/* 컴파일러를 구입하지 않고 프로그램짜서 내다팔면 벌금물거나 감옥갑니다.*/
/****************************************************************/

하지만 최신의 C/C++표준안을 잘 따르는 공개컴파일러가 있습니다. 리눅스 환경에서는 GCC가 있고 윈도우즈에서는 MinGW나 볼랜드C++ 5.5 컴파일러를 사용하시면 C/C++ 공부하시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이들 컴파일러는 메모장과 같은 별도의 에디터로 소스를 작성하고 컴파일 명령을 도스처럼 일일이 키보드로 쳐 넣어 수행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어려울수 있습니다. 그러나 에디트플러스나 울트라에디트와 같은 전문 에디터의 도구설정기능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편집과 컴파일 모두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Dev C++ 과 같은 공개 통합환경을 사용하셔도 쉽게 쓰실수 있습니다.

물론 님이 지금 사용하시는 터보C2.X 과 터보C++1.X 도 역시 공개컴파일러이긴 하지만 아주 오래된 컴파일러라서 언어 표준관 관련해서 언제 어떤 문제에 직면하게 될지 모르는 일입니다. 그리고 도스가 나쁜 운영체제는 아니지만 우리는 지금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64비트를 바라보고 있는 이때에 16비트 컴파일러는 좀 그렇지 않습니까. 컴파일이 되도 실행이 안되는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도스용 게임들이 현제의 운영체제에서 안돌아 가는 경우가 생기는것처럼..

7. 여기 게시판 찾아보시면 에디드플러스와 볼랜드C++5.5 공개 컴파일러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에디트 플러스는 기능도 막강하고 배우기도 쉬워서 아주 좋습니다. 한국사람이 개발한 프로그램이라서 한글처리도 매우 잘 됩니다. 셰어웨어이긴 하지만 사용하시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8. 제 경우를 이야기 하자면 전 MFC를 공부하기 때문에 비주얼C++을 사용하지만 간단한 소스를 테스트 하기 위해서 볼랜드C++ 컴파일러와 에디트 플러스를 아주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9. C/C++표준 외에 해당하는  MFC나 VCL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려면 비주얼C++ 이나 C++빌더 같은 상용 컴파일러를 사용하셔야 겠죠.
글 쓰신분께서 후에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하시는 것을 목적으로 공부하시는거라면 처음부터 비주얼C++ 이나 C++빌더 같은 상용컴파일러를 사용해서 공부하셔서 툴에 익숙해 지는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6. 비주얼C++컴파일러 무지 비쌉니다. 몇십~몇백만원 합니다.

7. 리눅스에서 사용하신다면 선택의 여지없이  GCC입니다. 제일 좋고, 제일 많이 사용하고, 공개 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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