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변수 선언은 "메모리 공간의 임의 장소를 a라고 부르자" 란 것이고 "
- 내용은 맞습니다. 메모리 공간의 특정 위치를 a 라고 이름을 붙이 것이지요..
2. 그리고 "그곳에는 int형만(연령제한, 미성년자는 출입금함 표시판을 설치) 출입시키자"
- 초보자 입장에서만 이해한다면 맞는 말이지만 엄밀히 따지면 정답은 아닙니다.
처음 배우시는 분 입장에서는 그렇게 이해하셔도 무난하지만 좀더 고급 개발자가 된다면 좀 위험한 생각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t a ; a = 'A' ; 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또 int a ; a = 123.44 ; 와 같이 해도 무방합니다.
결과를 출력하면 첫번째 a 값은 65 가 되고, 두번째 a 값은 123 이 됩니다.
3. a=b -> b를 a에 할당한다면
- 할당한다는 의미에는 좀 문제가 있습니다.
할당한다는 의미 보다는 b에 들어 있는 값을 a 로 복사한다는 표현이 맞습니다. 할당하고는 거리가 있습니다.
a 와 b 의 값을 b의 값으로 동일하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4. b라고 불리는 장소는 항상 b라고 부른다고 전설이 있고
- 무슨 의미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5. b라고 부르는 임의의 위치를 a라고 부르는 임의의 위치로 이름을 바꿔불러라 라는 뜻은 아니다
- 맞습니다. 변수 이름을 바꿔서 부른다면 변수공간은 하나만 존재 하겠지요..
하지만 변수 이름을 바꿔 부르는 것이 아니라 두개의 별개의 공간을 만들고 한쪽 공간에 있는 값을
다른 쪽에도 동일하게 넣어라 라는 의미죠..
결국 그렇게 되면 a, b에 들어 있는 값은 동일하게 되는 것이죠...
하나더 사족을 넣는 다면 이름을 바꿔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중에 C++ 문법을 공부하시다 보면
레퍼런스라는 것이 나오는데 그 경우가 동일한 메모리 변수에 별명을 하나더 붙이는 경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