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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Q/A
[532] Re:Re:Re:답변 감사하지만 당황스럽습니다.
김백일 [cedar] 2157 읽음    2002-04-29 11:17
김인구.구야 님이 쓰신 글 :
: 전 조금한 벤처회사에서 교육생으로 있습니다.
: 이 업계가 어떤지는 모르지만 저희 회사에서는 TC++3.0로
: 일을 하고 계십니다.
: 전 단순히 도스용은 크기가 작고 빠르고 윈도우용은 도스용에
: 비해서 크기가 크고 느려서 TC를 쓰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 실제로 GUI랑 어떤부분은 VC++를 쓰고 실제 핵심 동작부분은
: TC를 쓰고 계시거든요.
: 그런데 백일님의 말씀이 당황스럽습니다.
: 회사책장에 보면 빌더책이 하위버전부터 한가득 있는걸로
: 봐선 빌더를 안쓰고 TC만 쓰는 이유가 있을꺼 같은데 알아 봐야겠습니다.
: 만약 별 이유없이 TC를 쓰는거라면 빌더를 쓰자고 말해볼려구요.

IDE는 뭐 더 생각할 필요없이 도스용 TC보다 윈도용 빌더가 훨신 좋습니다.
저는 윈도에서 도스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은 매우 불편하고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컴파일러의 최적화 측면에서 생각해보자면...
구버전 컴파일러 쪽이 신버전보다 실행 파일 크기면에서는 더 작습니다.
버전이 높을 수록 RTL(Runtime Library)에 기능이 점점 추가되니까요.
하지만, 실행 속도 최적화면에서는 신버전 쪽이 조금 더 빠릅니다.
최적화 기술도 계속 업그레이드가 되니까요.
매우 저사양의 특별한 전용 하드웨어(FA용 등등)가 아닌
일반적인 사양의 일반 PC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이라면
당근 신버전 컴파일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앞글에서도 썼듯이 ANSI C++ 표준 문제도 있고요.
STL에 대해서 꼭 깊이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한 속도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흔히들 C++이 C보다 느리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는데,
그 반대의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ANSI C의 qsort()보다 ANSI C++ STL의 sort()가
실험결과 650%이상 빠릅니다.
왜 그런지는 'Effective STL'(한글판 있음)을 참고하시고요.


: 친절한 답변 감사드리구요...
: 말씀하신데로 복잡할꺼 같아서 엄두가 안나네요.
: 손가락 관절염 걸리기 전에 무슨 조치를 취해야겠습니다^^

손가락의 피로를 줄이시려면
기계식 키보드로 바꿔보세요.
일반 키보드(멤브레인式)보다 손가락의 피로가 1/10밖에 안됩니다.
단, 타자기 소리와 비슷할 정도로 소리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저가 기계식 키보드를 원하신다면
아론디지탈(http://www.arondigital.co.kr/)에 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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