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egis 님이 쓰신 글 :
: 처음 컴파일을 하는 거라서, 우선 Hello.cpp 라는 소스코드를
: 만든 후에 이를 컴파일 하려고 합니다. 소스코드에 문제점이 없다는
: 가정하에 이를 커맨드라인으로 입력해서 컴파일을 해야 하는데......
: 메뉴얼을 보니,
: bcc32 -If:\Borland\bcc55\include -Lf:\Borland\bcc55\Lib simple.cpp
: 와 같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 문제는, 제가 디렉토리명을 이와는 다르게 설정한 점인데.....
: 저는 E:\Borland C++ Compiler 5.5.1 과 같이 설치를 한 상태입니다.
: 현재 Bin 디렉토리안에 Hello.cpp라는 파일이 있는 상태이고....
: 그렇다면 Hello.cpp 라는 파일을 컴파일하려면 명령줄 라인을 어떻게 입력해야
: 합니까?
윈도나 유닉스에서, 경로에 공백이 포함되었을 경우는 따옴표(")를 쓰면 됩니다.
너무나 기본적인 내용인데도 모르시는 분이 많네요.
bcc32 -I"E:\Borland C++ Compiler 5.5.1\include" -L"E:\Borland C++ Compiler 5.5.1\Lib" simple.cpp
그러나 보통 컴파일할 때마다 매번 옵션을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bcc32 simple.cpp
라고만 쳐도 컴파일됩니다.
bcc32는 bin 폴더의 bcc32.cfg 설정 파일을 읽기 때문입니다.
아마 설치할 때 자동으로 설정되었을 테고요.
틀리거나 없으면, 다음과 같이 옵션을 적어 놓으면 됩니다.
-I"E:\Borland C++ Compiler 5.5.1\include"
-L"E:\Borland C++ Compiler 5.5.1\Lib"
그리고 *.cpp와 같은 소스 파일은 bin 폴더에 두지 마세요.
bin 폴더를 환경변수 PATH에 추가하신 후,(이것도 설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C:\My Documents\bcprojects"
에 프로젝트마다 새로 폴더를 만들어서 보관하세요.
: 저, 그리고 UltraEdit-32 Ver 8.20a 에서 편집을 해서 굳이 도스창을 띄워 위와
: 같이 명령줄을 입력하지 않고서도 컴파일을 하는 옵션이 있습니까?
: 제가 찾아보니, F9 키를 눌러서 command line 을 입력하는 옵션이 있던데,
: 매번 그렇게 할려면 번거롭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 컴파일러 따로, 에디터따로 사용하는 경우가 처음이라서 고수님들의
: 많은 도움을 기다리겠습니다.
저는 울트라에디트는 안 써서 모르겠고요,
EditPlus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쓴 것이 있습니다.
질문하시기 전에는 제발 게시판을 검색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