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는... 비주얼C++에서 ODBC 없이는 사용하실 수 없을 겁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입장에서는 파이어버드이든 파이어버드 임베디드이든 접근 방법은 똑같습니다.
파이어버드 임베디드 자체인 fbembed.dll은 파이어버드의 클라이언트 파일인 fbclient.dll을 대신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데이터베이스 서버이든 파이어버드 임베디드이든 데이터베이스이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 연결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C++빌더나 델파이에서는 BDE나 dbExpress등 ODBC를 경유하지 않는 디비 연결 방법들이 있지만
(물론 ODBC도 가능하죠) 비주얼 C++이라면 ODBC를 써야 할 겁니다.
만약 ODBC같은 데이터베이스 연결 방법을 쓰지 않고 연결하려면, 디비 자체의 로레벨 API를 직접 호출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로레벨 API라는 것은 fbclient.dll 혹은 fbembed.dll에서 엑스포트된 함수들입니다)
이런 로레벨 API는 당근 각각의 데이터베이스마다 다 다르지요. C++빌더나 델파이에는 파이어버드의 선조인 인터베이스를
로레벨로 직접 접근하는 InterBaseExpress가 있기 때문에 파이어버드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비주얼C++이라면 어쩔 수
없이 하나하나의 API를 직접 공부해서 하시는 수밖에는 없을 듯.
나쁜괭이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ㅎㅎ
:
: 제목 그대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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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베디드 불새를 VC++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하는지
: 조언 부탁 드립니다.
:
:
: 밑에 게시물에서는 ODBC를 사용한 firebird 사용에 대해 글이 하나 있지만,
: 그건 임베디드 가 아닌것 같구요..
: 또.. 임베디드 쓸려는 목적 자체가 ODBC없이 사용 하는 거잖아요..
:
: 현재 제 목적도 마찬가지 입니다.
: 감기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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