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면, SELECT를 다시 해 주던가,
B isql 에서 확인해 보니 레코드를 확인했다는 것이 SELECT 를 다시 한 것 인데요. 아무리 여러번 해도 A isql 에서 commit 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더군요.
: 테이블을 갱신 해줘야 그때 비로소 변경된 테이블 내용을 볼수가 있는거죠.
테이블을 갱신은 어떻게 하는 거죠? 그러면 네트웍 작업시 isql 에서는 매번 Query 를 수행하기 전에 테이블을 갱신하는 작업을 해 주어야 하는 건가요?
어느 한쪽이라도 commit 을 했다는 것은 해당 테이블을 보고 있는 다른 곳에서는 반영이 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이즈니 님이 쓰신 글 :
: Ffirebird에서, ( 다른 DBMS도 마찬가지겠지만... )
:
: 한쪽에서 추가/수정/삭제등의 작업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었다 하더라도,
: 또다른 쪽에서는 기존의 SELECT된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 변경된 내용을 (자동으로)읽어와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
: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면, SELECT를 다시 해 주던가,
: 테이블을 갱신 해줘야 그때 비로소 변경된 테이블 내용을 볼수가 있는거죠.
:
: (..) (..) ('') ('') ...
:
:
: 안명호.ASURADA 님이 쓰신 글 :
: : 하나의 데이터 베이스에 두개의 isql 인스턴스로 접속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 :
: : isql 인스턴스(A, B) 가 하나의 데이터베이스(test.fdb) 에서 작업을한 내용 입니다.
: :
: : A isql 에서 테이블을 생성하였습니다.
: :
: : B isql 에서 SHOW SCHEMA 명령으로 확인해 보니 테이블 구조가 확인 되었습니다. (당연히 A isql 에서 DDL 을 사용하였기에 auto commit 이 되어 그런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 :
: : A isql 에서 만들어진 Table 에 1개의 레코드를 삽입하였습니다.
: :
: : B isql 에서 확인해 보니 레코드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 A isql 에서 레코드 삽입 후 commit 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 :
: : A isql 에서 commit 명령을 내렸습니다.
: :
: : B isql 에서 레코드를 확인해 보았더나 하나도 없습니다. (이상합니다. 분명히 A isql 에서 작업을 하고 commit 을 했습니다.)
: :
: : B isql 을 종료(quit) 후 다시 실행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연결 후 확인해 보니 추가된 한개의 레코드가 확인 되었습니다.
: :
: : A isql 에서 다시 레코드 하나를 더 추가 하였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commit; 명령을 수행하였습니다.
: :
: : B isql 에서 테이블을 확인해 보니 레코드가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직전에 A isql 에서 추가한 레코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왜 그런거죠? (정말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
: : B isql 에서 commit 명령을 수행 후 레코드 수를 확인해 보니 추가된 레코드까지 2개의 레코드가 확인 되었습니다.
: :
: : 왜? A isql 에서 작업한 내용이 commit 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B isql 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것인가요?
: : 왜? 아무 것도 하지 않은 B isql 에서 commit 명령을 내려야 A isql 에서 작업한 내용이 반영되는 것 일까요?
: :
: : 제가 firebird 구조를 잘 몰라서 그러는건지 이 상황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 상황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