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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69] 직선,원호 보간 알고리즘으로 잘 알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상준 [leeeunglae] 6183 읽음    2011-06-11 16:57
직선,원호 보간 알고리즘으로 잘 알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보간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볼려고 하는데 공식이 중요한거 같은데요

  좋은 공식을 구하는 방법과  어디서 찾을수 있나요
프로그램소스를 구하고 싶어요

leeeunglae@nate.com
심성현 [sim51177]   2011-06-11 17:16 X
수치해석 관련 자료를 찾아보세요.
오랑캐꽃 [oranke]   2011-06-13 11:12 X
제 경우 원호보간의 설명이 가장 잘 이해되었던 책은 GPG 1권이었습니다.
직선보간은 조무영님이 델마당 게임제작란에 올리셨던 선형보간에 대한 글이 진리입죠.
오랑캐꽃 [oranke]   2011-06-13 11:21 X
선형보간에 관해 언급되어있는 조무영님의 강좌글.
http://www.delmadang.com/community/bbs_view.asp?bbsNo=29&indx=198680
오랑캐꽃 [oranke]   2011-06-13 15:52 X
내친김에... 제가 쓰는 코드도 뒤져 올립니다.

// 두 값 사이의 선형보간값 계산. t = 0 ~ 1
function Lerp(const start, stop, t : Single) : Single;
begin
  Result:= start + (stop - start)*t;
end;


// 두 각 사이의 선형보간값을 계산. 단위는 라디안.
const
  C_2PI = PI * 2;

function NormalizeAngle(angle : Single) : Single;
begin
  Result:=angle-Int(angle / C_2PI) * C_2PI;
  if Result>PI then
    Result:=Result - C_2PI
  else if Result<-PI then
    Result:=Result + C_2PI;
end;

function AngleLerp(start, stop, t : Single) : Single;
var
  d : Single;
begin
  start:= NormalizeAngle(start);
  stop := NormalizeAngle(stop);
  d:= stop-start;
  if d > PI then
    d:= -d - C_2PI
  else
  if d < -PI then
    d:= d + C_2PI;
  Result:= start + d*t;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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