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말씀드렸던 대로, 현재 볼랜드포럼 서비스는 저번 일요일-월요일 사이 새벽에 기존의 서버로부터 제 개인 개발 서버로 임시 이전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신규 서버로의 2차 이전 작업, 즉 본작업이 남은 상태입니다.
이번주 내내 짬짬이 작업을 해서 준비 작업은 거의 완료되었으며, 남아있는 최종 서비스 이전 작업을 오늘 밤 자정부터 새벽 사이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오늘 새벽에 볼랜드포럼 서비스가 일시 정지됩니다. 작업 시간 자체는 2~3시간으로 예상되지만, 볼랜드포럼 도메인의 실제 IP가 바뀌게 되어 기존 DNS 캐시가 남아있는 PC에서는 바로 접속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PC의 DNS 강제 리프레시를 위해서는 cmd에서 ipconfig /flushdns 라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 이전할 신규 서버는 현재 임시 호스팅 중인 제 개발 서버와 사양이 완전히 동일하며, 제온 쿼드코어 3400 (2.53G) CPU에 2기가 램을 갖고 있습니다. 한편 임시 이전의 기존 볼랜드포럼 서버는 PC 장비로 조립한 서버로, AMD 애슬론64 X2 5600+ (2.8GHz)이고 메모리는 1GB였습니다.
그래서 임시 이전 이후로 속도가 비약적으로 빨라진 것을 체감하신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그런데 제가 개발 작업에 계속 쓰고 있는 상태라 중간중간 속도가 확 떨어지기도 합니다. (물론 제 개발 작업 중에도 개발툴이나 탐색기, 브라우저 등이 확확 멈추고 난리도 아닙니다) 따라서 이번 최종 이전이 마무리되고 나면, 이번주에 겪고 계시는 중간중간 속도가 확 떨어지는 현상이 거의 없어질 겁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