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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 출고하시지 않으셨나요?
가장 중요한것은 무조건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래야 최초 공장 출고와 가장 비슷하게 나옵니다. 물론 서비스센터가 일반 1급 공업사에 비해 약 2~30% 비용이 비싸지요. 이 경우 상대방이 견적이 너무 비싸다고 하여 현금으로 싸게 줄 수 도 있습니다. 그렇게 일반 공업사에 대충 고쳐놓으면... 도색이 금방 뜨고 제대로된 수리가 안됩니다. 특히 판금, 도색 부분이 많고 전장 작업도 들어가면 기아 서비스센터와 실력차이가 많이 납니다. 왠만하면 보험처리로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받으세요. 단, 서비스센터는 수리기간이 매우 깁니다.(대기 시간이 길죠) 1. 가장 큰 차이는 도색의 상태입니다. 도색은 1차 표면정리, 컴파운드도포, 도료도포, 클리어도포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경화등의 주요 절차가 있는데 일반 공업사는 잘하는 곳 찾기 힘듭니다. 2. 그리고 조립시 서비스센터는 볼트 하나까지 대부분 새것으로 해줍니다. 공업사는 재활용을 많이 합니다. 3. 결과적으로 수리되서 나온거 세밀히 점검해보면 차이 많입니다. 관련 글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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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 않고 현금처리 하겠다고 하면 그분과 함께 카센터 가셔서 카센터에서 견적 받으시고 그 사람에게 결재하라고 하시면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