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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yn님 // 아차차~~ 평소엔 무시하던 물건이 고기 있었네요~~ ^^;
IP는 20~60바이트, TCP는 20에서 시작해 "32비트"씩 늘어나덩가요? 솔찬허네~~ 여담으로... 리눅스 우분투의 경우 동시에 열 수 있는 파일갯수 기본값이 1024개로 되어있어요. 정말 적죠. 예전에는 이거 늘려주려면 커널을 재빌드 해야했다는데 전 뉴비라 그딴거 모르고... "ulimit -n 숫자" 로 간단히 늘어난다네요. 재부팅후에도 유지하려면 /etc/security/limits.conf 의 nfile 설정을 만져주면 되고요. http://oranke.tistory.com/242 카라얀 //
Visual Studio C#으로 Metro Style Application 개발하고 있나 보네요... 그쪽이 흥미로운 요소가 많죠? C++ Builder로는 업무용 프로그램 코딩할 때 사용하는 정도고... 핵심 코어나 복잡한 연산이 필요한 경우 등... 업무용 이외의 프로그램은 거의 대부분 Visual Studio C++을 이용 합니다... 컴파일러가 생성하는 코드의 질도.. Visual Studio C++ 컴파일러가 낫습니다... 특히 대용량 데이타에 대한 복잡한 연산이 필요할 때... Parallel 연산이 가능하도록 GPU 프로세서를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그렇죠... 오랑캐님은 대박나기 바라고 :p .. 그리고... Lyn 군은... Thread Per Clinet 방식에 집착하고 있는 걸 보면... 유닉스 플렛폼에서.. Apache Web Server의 네트웍 구조나 쓰레드 모델에 대해서... 뭔가 크게 잘못 알고 있는 듯... Apache 2.0.x employs a hybrid architecture of multiple
having multiple threads (pthreads) to handle requests. Each listening to the listen socket, and a few worker threads to accepted by the listener thread of the same process. It wins over the other architectures because of fewer context switches, and batching of information across user/kernel boundary . 린님이 한 쓰레드당 하나의 클라이언트 방식에 집착한다는 건 뭔가 잘못 읽으신 것 같고요... ^^;;
(린님은 조금 게으르기는 해도... @#$%는 아님... ) 저는 수도꼭지 연결하는 거 말고... 실제로 데이터를 흘리는 방법에 대해서 고견을 청하고 싶습니다. 제 짧은 소견으로는 NIC에 값비싼 100M 데디를 물려도 한 커넥션마다 1MB 전송하는데 한시간이 넘어가는데... 이러면 정상적인 서비스가 어렵지 않나요... 굳이 이렇게 랜카드당 최대 연결을 강조하신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되어서요. 일단... 저런 구조라고 해도 어차피 대여폭에 따라 최대동접이 제한받는건 마찬가지 아닌가 싶고... 이런 상황이라면 굳이 어플리케이션에서 복수 랜카드의 바인딩을 고민하는 것 보다는... 그런거 잘 처리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뽄딩~"같은 놈들을 쓰는게 맞지않나 싶기도 하고... 암튼 고수와의 대화는 항상 두근두근 합니다~~ ^^;; 카라얀님//
그러니까... 저 화면을 볼 때 바로 떠올리는 대역폭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에 대한 고견을 구하는 거죠.. ^^; 소켓 연결 맛을 보여주시고 "몇만명 이상의 처리"가 가능하다는 떡밥을 주시니... 저같은 물고기는 팔딱팔딱~~ ^^; 그리고 전 뽄딩... 충분히 쓸만하던데... 윈도에서 티밍은 아직 안써봤어요. ^^; 덧붙여서... 아파치 2의 처리는 기본적으로 pre-fork 입니다. httpd -V 또는 apache2 -V 해보세요. 저걸 Event 방식으로 바꾸려면 소스를 내려받아 --with-mpm=event 옵션으로 재빌드 해 주어야 합니다. "아직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니 주위에 고쳐줄 프로그래머가 있을 때만 써라~"는 무시무시한 경고와 함께... 그러니 린님의 "아파치도 그럭저럭 돈다"는 얘기는 틀린게 아니죠~ ^^;; 오해가 있을까봐 덧붙이면... 아파치 2의 "Server MPM" 기본값은 리눅스에서 그렇다는 얘기입니다.
윈도에서는 WinNT로 되어있고... 얘는 빌더님 말씀처럼 IOCP를 써서 고정된 갯수의 쓰레드를 사용합니다. 아파치 홈페이지에는 유닉스계열은 prefork가 기본이라고 나오네요. http://httpd.apache.org/docs/2.2/en/mpm.html 리눅스 이외의 유닉스는 구경해본 적도 없지만, 대부분 AMP라고 하면 리눅스에서 돌리는 것을 기준으로 하니까 저렇게 적었습니다. ^^;; 관련 글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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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회사도 프로그래밍 개발 회사이지만 네트웍 쪽은 꽝이에요 흐~
프로그램 의뢰하는 고객들이 많은 편인데, 클라이언트/서버 개발 의뢰 건 있으면, 꼭!!! 빌더님께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