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22083] MS의 윈도우 총괄사장 시노프스키가 사임했다는군요.
박지훈.임프 [cbuilder] 5511 읽음    2012-11-14 02:03
최근 여러해 동안 윈도우 사업을 총괄해왔으며 유력한 차기 CEO로 거론되던 시노프스키가 돌연 사임했다고 합니다.

MS의 '넘버3' 시노프스키 MS 대표 사임..거친 리더십 때문?
http://news1.kr/articles/892741

하지만 그건 공식적인 발표일 뿐이고, 윈도우8도 서피스도 그의 작품인데 중요 제품들의 출시 직후라는 민감한 시기에 사임이라는 건, 본인 의사에 의한 사퇴가 아닌 해고라는 걸 의미하는 거죠. 더욱이 바로 2주 전까지만 해도 윈도우8과 서피스에 대한 강한 발언들을 했던 터라 그가 자신의 의사로 사임했을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결정적인 이유는 아마도 발머와의 권력 다툼에서 밀려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1년 사이에 발머의 경영 실패에 대한 문제 제기가 여러차례 나왔기 때문에 더욱 의혹이 가고요. 바로 며칠전에도, 포천에서 발머를 이을 CEO 후보 3명을 소개하면서 시노프스키를 유력하게 거론하기도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발머에게 가장 위협적이었던 인물이 시노프스키죠.

이런 추측이 맞다면, 발머도 오래 버티기는 힘들 듯 싶습니다. 이미 발머의 경영 실패에 대한 책임론이 수차례 제기된 상태이기 때문에요. 더욱이, 윈도우8과 서피스의 흥행 여부에 대한 결론이 나오기도 전에 시노프스키를 내보낸 것은 발머의 큰 실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시노프스키가 책임질 문제를 발머가 대신 독박을 쓰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박지훈.임프 [cbuilder]   2012-11-15 12:34 X
예상했던 대로인 듯... 시노프스키의 사임은 당연히 자의가 아닌 축출. 또 시노프스키가 발머의 자리를 차지하려고 했다는 것도 일정 부분 사실인 듯.

MS 전 직원의 말로는 간부 임원들의 지휘권을 뺏으려 했다는 게 주 요인이었다고 평하지만 임원이 아닌 하위직 직원의 입장에선 그쪽 부분이 우선적으로 보일 수밖에.

http://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1114180935

+ -

관련 글 리스트
22083 MS의 윈도우 총괄사장 시노프스키가 사임했다는군요. 박지훈.임프 5511 2012/11/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