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얼을 설치해보니 개발환경에서 보이는것은 XE2, XE3와 크게 달라진점이 보이지 않아
문서를 찾아보았습니다.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http://docwiki.embarcadero.com/RADStudio/XE4/en/What%27s_New_in_Delphi_and_C%2B%2BBuilder_XE4
대충 훓어보니... 경악스러운 점이 발견되었습니다.
데스크탑 컴파일러와 모바일 컴파일러의 차이점(Differences between Delphi Desktop Compilers and Delphi Mobile Compilers)
1. 인라인어셈블러는 지원하지않는다(No inline assembly is supported on iOS, but four atomic intrinsic functions are supported by the Delphi mobile compiilers ) -> 당연하겠지요
2. COM is not supported -> 당연하겠지요
3. 7개의 문자열타입은 지원하지 않느다(Seven of the older string types are not supported:)
AnsiString, WideString, AnsiChar and PAnsiChar , PWideChar, OpenString, ShortString
이게 제가 생각 할때 대박인데요 그냥 string으로 통일 되나봅니다.
그럼 기존 코드 재사용 문제는 물건너 가네요...
윈도에서 사용하는 스트링형태는 경고를 뿜는다네요.
4. C스타일의 문자열처리로 바뀜(0-based instead of 1-based)
이런 차이점은 여기에 자세히 설명한다고 써있습니다.
http://docwiki.embarcadero.com/RADStudio/XE4/en/Migrating_Delphi_Code_to_iOS_from_Desktop
지금 설치 후 확인해보는 거라 제가 잘못아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XE4에서는 기존의 라이브러리 코드는 크게 변경안하고 IOS지원하는 줄 알았더니
또 제 뒷통수를 치네요
제가 잘못 안건가요? 다른분들도 시간되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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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퍼 객체를 두는것보다 컴파일러를 고치는게 나았을텐데... 왜그랬을까...
문자열 파싱코드를 윈도에서 테스트하고 iOS에서 돌리면 X되겠네요.
뼈를 주고 살을 베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