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24144] C++/CLI 실행 속도 어떤가요 ?
그 아이 [tsirorret] 11919 읽음    2013-08-27 17:10
기존에는 C++Builder로 모든 걸 해결했는데...
64Bit 문제로 이번에 Visual Studio 2012로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UI 문제로 .Net 용 UI 프로그램을 써야 할 것 합니다.

이때 실행속도 면에서

1 C++/CLI WinForm 으로 코딩하는게 빠른지
2 C#에서 C++ DLL 콜해서 쓰는게 빠른지 아니면
3 C++에서 WinForm을 써서 하는게 빠른지를 모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작업을 해본적이 없어 어떻게 결정해야 할 지 망설여 집니다.
주요 메인은 복잡한 수학계산이 반복저으로 이루어 지는 일입니다.
혹시 어떻게 하는게 빠른지 아시는 분 조언 좀 해주세요.
클라인스 [whtjdxor]   2013-08-27 17:43 X
저 같은 경우 C/C++은 VS를 이용해서 개발을 꽤 해왔는데요.
UI같은 경우 VC++이라도 기존에 만들어두신 UI Library가 있으시다면..빠르게 개발 가능합니다.^^

만약 저런 라이브러리가 없으시다면 C#, WinFrom이 어떨까 합니다.
C# <-> C++은 개인적으론 그닥 선호하진 않습니다. ㅎ
그 아이 [tsirorret]   2013-08-27 18:08 X
C/C++Code 및 .Net용 UI를 모두 써야 합니다.
김태선 [cppbuilder]   2013-08-27 20:07 X
.net이라면
C#을 메인으로 쓰고
C++이 꼭 필요한 부분만 DLL로 만들어
C#에서 호출해서 쓰는 방식이
가장 개발 속도도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net에서 C++/CLI로 개발하는건 괜한 시간 낭비가 될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깔쌈보이 [handsome]   2013-08-28 09:11 X
실행속도로만 보자면 VC++로 MFC를 사용하지 않는 울트라 노가다급 코딩이 가장 좋겠죠...

C#도 최근엔 객체를 생성해서 로딩하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실행속도면에서 많이 개선되었긴 합니다
네이티브를 라이브러리로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 저는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반응속도가 1초 이내에 두개 이상이어야 한다는 요구조건이 아니라면 전부 C#으로 개발하여도 무관하긴 합니다만...
어쨌든 실행속도가 주된 관건이라면 네이티브하지 않은 것으로 개발하시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그 아이 [tsirorret]   2013-08-28 09:32 X
의견 감사합니다. C#이나 .Net은 경험이 전혀 없어 구글링과 책만으로 감을 잡고 있는데.
여전히 헤메고 있습니다. 그냥 C++Builder 가 최곤데... 아 누가 C++Builder를 이렇게 만들었는지.
전에는 UI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VCL Component로 해결했는데
VC 쪽에는 제게 필요한 게 거의 없고 C#으로 된 Component만 있네요.
NeoDreamer [asurada]   2013-08-28 09:41 X
UI 문제라면 Visual Studio 2008 부터 추가된 Feature Pack 컨트롤들은 검토해 보세요.
2010버전부터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BCG Soft (http://www.bcgsoft.com/)에서 만들걸 번들화 한 것으로 다양한 컨트롤들을 지원하네요. 하지만 빌더에서의 컴포넌트 이용하는 것 과는 많이 다를 겁니다.
양병규 [bkyang]   2013-08-28 09:47 X

VC++2012 + DelphiXE2(이상)도 괜찮지 않을까요?

둘 다 네이티브고 속도 괜찮고 연결부위를 export함수로 하거나 인터페이스로 일일이 만들어야하겠지만 C++빌더를 잘하시니 델파이 VCL이 더 익숙하고 쉽지않을ㄲ합니다
그 아이 [tsirorret]   2013-08-28 10:18 X
제가 찾는 그래픽컨트롤(Point Cloud 관련)이 C#(.Net)으로 나와 있어 그걸 이용하려고 합니다.
물론 C++Builder / Delphi도 고려했는데 64Bit쪽에 좀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Component도 개발해서 파는데도 없고 해서요. 요즘은 C#기반의 컨트롤이 예전의 VCL컴포넌트보다
많이 개발되고 빨리 개발되고 있는듯 합니다. 기존에는 VCL컴포넌트가 꽉 잡았었는데 이젠 밀리는 것 갔습니다.
저는 저희 회사 메인 모듈만 직접하고 그래픽 UI관련은 모두 사서 써서요. 첨엔 직접 했는데 갈수록 일이 넘 많아져
포기했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24144 C++/CLI 실행 속도 어떤가요 ? 그 아이 11919 2013/08/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