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24224] 참으로 오랜만에 들어와 봤는데...
주정섭 [jjsverylong] 13147 읽음    2013-09-25 16:27
너무 오랜만에 들어오다보니, 아이디도 까먹고 암호도 까먹어서, 몇번인가 헛손질을 한 후에야 로그인이 가능했는데, 얼마전에 다소 논란이 되는 게시물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그런데, 글쓴이의 의도가 아무리 어떠했다 한들, 그런 유치한 글에 댓글을 달아서, 글쓴이의 농간(?)에 놀아났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바보스런 글에 왜 다들 그리 진지한 댓글을 달았는지 ...

글쓴이가 짤린 마당에 이런말 하긴 그렇지만, 그래도 간만에 재미있었던 사건이었는데, 글쓴이의 도발을 다시 볼수 없게 되었다니 심히 안타깝군요. 그정도 일에 강체 탈퇴는 너무한 처사같고, 다시 복귀시켜 줍시다.

그 도발에 나도 한번 참가해보고 싶군요.
박지훈.임프 [cbuilder]   2013-09-25 16:39 X
싸움질이 일어나면 스릴있고 해서 좋아하는 분들도 있기는 하겠지만...
대다수 회원분들은 여유시간에 들어와서 잠시 쉬다 가시려는 건데, 소모적인 싸움질이 계속되면 피로만 더해지겠지요.

꿩대신 닭이라고... 대신, 주정섭님과 제가 한번 올간만에 쌈질(?) 한번 하면 어떨지요.. ㅎㅎㅎㅎ

주정섭님은 종종 저와 의견이 많이 다르시기는 하지만, 그래도 의미가 많고 생각해볼만한 이슈들을 제기해주셨지요.
또 점잖은 신사 같으셔서 당연히 불필요하게 감정을 자극하거나 욕설을 동원하시는 일은 일은 없으셔서 더 좋았고요.
주정섭님과는 논쟁 붙을 때마다 보람이 적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주정섭 [jjsverylong]   2013-09-25 17:38 X
흠...닭을 상대하긴 싫은데... 어쨋든 나는 델파이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는 상태인지라, 박지훈씨와 논쟁할 꺼리가 없어 보이네요.

근데 "다수의 회원분들이 여유시간에 여기서 휴식을 취한다"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인터넷 게시판에서 어떤 휴식이 가능한지 이해가 안됩니다. 나는 휴식을 취할려는 의도라면 인터넷 게시판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하거나, 진정한 휴식인 수면을 선택할 것입니다.

내가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이유는 과거에도 밝혔지만 내 의견을 말하고 거기에 반대하든 동조하던 다른 개발자들의 생각방식을 보고 싶을 뿐입니다. 최근 다소 시끄러웠던 글에서 간만에 그런 생각 방식의 충돌을 봤기 때문에 흥미를 느꼇을 뿐입니다.

조용한 곳을 원하면, 강원도 산골의 휴양림이 올바른 선택이듯이, 게시판의 진정한 재미는 씨끄러움이라고 나는 생각을 하는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그 시끄러움을 싫어하는 모양입니다.
김시환 [godson2]   2013-09-25 19:05 X
전 게시판 싸움질 좋아라 합니다.
왜냐하면 게시판 싸움질도 일종의 논리 싸움이니까요.. 프로그래머는 논리로 먹고 사는 사람들 아닙니까? ㅎㅎㅎ

저도 싸움질에 참가하고 싶긴 했는데 워낙 글들이 방대한지라 읽고 있기가 너무 힘들어서요..ㅋㅋㅋ
싸움질할때 가능하면 장타 보다는 단타 위주로 해 줬으면 합니다. 그래야 읽는 재미도 있어요..
박지훈.임프 [cbuilder]   2013-09-25 23:00 X
비단 델파이가 아니라 해도 논쟁을 벌일 꺼리는 얼마든지 있지요. ㅎㅎ

주정섭님이 좋아하시는 운동이나 수면 외에 커뮤니티에서 휴식을 찾는 분들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물론 영화를 보거나 데이트를 하거나 다른 많은 활동들도 있고요. 그건 개인차라고 봅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24224 참으로 오랜만에 들어와 봤는데... 주정섭 13147 2013/09/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