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깊은 새벽에 도달해 버렸네요. ㅋ
빌더 32bit 코드는 아직 clang이 아니라서 같은 툴이지만 64bit 코드와 호환이 잘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배포버전이 나오고 나서야 작업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안드로이드가 내년 전반기에 나온다고 본다면 후반기에? -_ -;
그래서 오랜만에 오픈소스 IDE 들을 검색 했습니다.
Dev C++, wxDev C++, Codelite, CodeBlocks 그 외에는 모바일용 엔진들을 좀 보았는데 일단 제외하고... 흠;
활성화된 정도와 완성도 측면에서 CodeBlocks가 학생들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것 같습니다.
이미 많이 받는것 같지만.. ;
게다가 64bit 빌드 블로그 글도 좀 보이네요.
얼마전까지 빌더 트라이얼 받아서 코드테스트 하고 있었는데 12시간 마법과 트라이얼의 압박(계정 관리?)
그리고 무거움... --;
C/C++ 만 본다면 codeblocks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한번 보면 혹 할 기능들이 잔득 들어있습니다.
특히 빌더의 느린 컴파일 속도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병렬 컴파일이 지원된다는 사실 만으로도 혹 할듯...
codeblocks-12.11mingw-setup.exe 다운 받으면 GCC + GDB가 한방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http://www.codeblocks.org/downloads/binaries
최근 업데이트도 빈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