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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23] RAD Studio, Delphi 그리고 C++빌더 로드맵(2014년 3월)
Humphery [hjfactory] 54779 읽음    2014-03-05 13:29
RAD Studio, Delphi 그리고 C++빌더 로드맵이 발표되었습니다.

지난해 멀티플랫폼(파이어몽키)에 너무 치중한다는 일부우려가 있듯이 올해(2014년)에는 VCL과 RTL에도 발전이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2014년에 2번의 릴리즈를 통해 제공되는 기술과 기능들
* 안드로이드를위한 완벽한 C + + 툴 체인
* QPS (품질, 성능, 안정성)
*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OS에 대한 광고 및 지불 구성 요소
* 데이터 스냅 미들웨어 향상 (성능, REST 매핑, 아키텍쳐 개선)
* 새로운 멀티 디바이스 비주얼 디자이너 및 새롭고, 유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를 더 강화된 단일 소스 멀티 플랫폼 지원
* Mobile Backend as a Service(MBaaS) 컴포넌트, Parse, Kinvey(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와 같은 업체와 인터페이스
* 모바일 및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의 상호 운용성
* 안드로이드 KitKat 지원
* VC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윈도우 작업 표시 줄 컴포넌트
* VCL 스타일의 개선과 인텔 태블릿환경의 윈도우에서의 VCL 어플리케이션 지원, 스타일과 센서 컴포넌트
* 특정 폼 팩터, 특히 구글 글래스를 사용 할 수있는 안드로이드 장치에 대한 직접 지원
* 아파치 HTTP 서버 모듈은 현재 ISAPI의 IIS 지원과 함께, 웹 브로커 및 데이터 스냅에 대한 지원
* 다양한 Run time Library(RTL) 개선, XML, JSON 처리와 그외의 것들을 모든 플랫폼 구현을 개선
* FireDAC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버전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기존 드라이버에 새 드라이버 및 개선,
* 한 해 동안 구글과 애플에 의해 발표 될 것으로 예상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OS의 미래 버전을 지원합니다.
* 블루투스 지원 (모바일 장치)
* C + + 11 언어 사양을 완벽하게 지원 Win32에서의 C + + 컴파일러의 새로운 버전

원문 : http://edn.embarcadero.com/article/43677
번역 ;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sl=en&tl=ko&js=n&prev=_t&hl=ko&ie=UTF-8&u=http%3A%2F%2Fedn.embarcadero.com%2Farticle%2F43677

http://tech.devgear.co.kr/345868
박지훈.임프 [cbuilder]   2014-03-05 21:12 X
또 1년에 두번 출시라니... ㅜ.ㅜ;;;
남병철.레조 [lezo]   2014-03-05 22:19 X
VS(Visual Studio)도 RS(Rad Studio)도 매년 버전 구매는 어느새 비현실이 되어가네요.
물론 프로젝트 맞춰서 기회 될 때 구매하는게 정상이겠지만...

이렇게 잦은 버전업은 멀티플렛폼과 표준화에 대한 시대적 압박 증대가 큰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VCL에 신경 쓴다니 IDE 불안정성이 좀 나아지려는지 기대해 봅니다. ㅋ

게임 업계도 유니티가 한판 휘젓고 있는데 네이티브 개발은 미국과 유럽(프랑스/독일)이 여전히 강하면서 유니티가 도입되고
특이하게도(?) 러시아에서 유니티가 큰 방점을 찍고 있네요. (구글 게임 트렌드 참고했습니다.)
(물론 네이티브는 다양한 엔진이 많아 전세계적으로 사용중입니다. 아직은...)

유니티는 게임이지만 그 점을 배워서 RS도 네이티브 앱 개발의 생태계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일반 응용앱은 리소스 제작자들의 전문성을 펼칠 부분이 부족해서 어렵긴 하겠네요.
이렇게 되면 유니티 게임이 일반 어플로 침범하는 날이 올지도...

아직은 그 시작이라 혼재되어 있긴 하지만 장기적으로 개발 패러다임이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처럼 본격적으로 갈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응용과학에 치중하는 오늘날의 모습처럼 미래에는 유니티 처럼 편리한 IDE와 생태계를 가진 개발 시대가 도래하지 않을까요? 흠.. --;
(물론 20%의 변화가 나머지를 자극주기 때문에 살아 있을 때 볼 수 있는 세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양병규 [bkyang]   2014-03-06 23:46 X
그러게요...
메이져업그레이드는 3년에 한 번쯤이면 좋겠고
업데이트는 좀 더 자주 했으면 좋겠는데요.
그래야 더 잘 팔리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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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23 RAD Studio, Delphi 그리고 C++빌더 로드맵(2014년 3월) Humphery 54779 2014/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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