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24603] 64bit로 뭔 일을 하고싶은지 듣고 싶다
김모씨 [testcode] 6356 읽음    2014-04-16 03:02
잘 모르겠네요

메모리를 짠뜩 쓰는 분이거나 영상쪽 하시는 분인지 궁금하네요
안드로이드가 64비트 지원할리도 없고 필요한 분야가 참 궁금해집니다.

강태공의 마음으로 천천히 기다립니다.
civilian [civilian]   2014-04-16 08:46 X
제 경우엔 미들웨어 서버는 64비트로 빌드합니다.
그 이외엔 거의 없네요.
Yull [huiso]   2014-04-16 13:48 X
ms-SQL 2008 R2 버전을 쓰기 위해서란;;
김상구.패패루 [peperu]   2014-04-16 14:38 X
질문에 답이 있네요.
CATIA같은 시스템에서 복잡한 모델에 대한 어셈블리를 시도할 때 4GB 메모리는 순식간에 소모됩니다.
영상쪽에선 사실 성능을 요구하는 부분은 OpenGL의 shader나 OpenCL이나 SIMD를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DSP등에서 사용되는 instrinsic 명령 스타일로 64bit형 정수를 8개의 uint8_t로 취급해서 동시에 8개 픽셀에 대한 영상 처리를 하는 식으로 작성하면 분명한 성능향상이 있습니다.
김상구.패패루 [peperu]   2014-04-16 14:46 X
개인적으로 애플은 정말 선견지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OpenCL 개발한 것도 그렇고 예전에 A5X였나요? 아이패드에 GPU코어만 2개에서 4개로 늘리고 메모리 대역폭을 2배로 올린 CPU를 넣었죠? 영상쪽에서의 진짜 문제가 뭔지 정확하게 본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HD 4채널 영상을 실시간 프로세싱할 때 많이 느낍니다만 ARM코어만 가지고는 memcpy 한번만 써도 30fps 처리속도 내기 어렵습니다.
iOS 64bit화도 마찬가지죠. 해 봤는데 메모리 제한 없어지는 것 외에 성능 차이는 거의 없더라 라고 얘기하는건 제대로 최적화를 못 했단 얘기로 밖에 들리지 않네요.
김상구.패패루 [peperu]   2014-04-16 15:24 X
적어놓고 보니 김모씨같은 고수분이 이런 질문을 하신게 이상하네요. 뭔가 하고싶은 이야기가 있으신 듯
이재현 [semsemi]   2014-04-16 20:18 X
저희는 영상쪽(머신비전)쪽으로 보통 8GB이상 메모리 할당해서 사용하기 위해 64비트로 작성합니다.
김모씨 [testcode]   2014-04-17 09:53 X
아 누군가를 기다리는 것이였는데 안오네요 ^^
무능력 [sykelos]   2014-04-17 22:46 X
젊은이 말씀이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24603 64bit로 뭔 일을 하고싶은지 듣고 싶다 김모씨 6356 2014/04/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