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24733] [퍼옴] 근무시간 분식회계
candalgo, 광양 [kongbw] 5893 읽음    2014-07-08 19:47
출처 :  http://jck.im/2014/07/06/creative-workload.html

-------------------------------------------------------------------------------------------

큰 회사든 작은 회사든, 높은 자리의 사람이든 신입사원이든, 자주 나타나는 나쁜 습관이 있어 이를 소개한다.
이른바 근무시간 분식회계. 이 습관에 빠진 사람은 아래와 같은 행동을 한다.


1. 매일 같이 야근한다. 그리고 야근을 빌미로 아주 늦게 출근한다.
2. 어제 야근을 했기 때문에 오늘은 좀 쉬엄쉬엄한다며 SNS 혹은 뉴스 / 웹툰을 자주 본다.
3. 주말에 출근. 그리고 주말까지 나왔는데 빡빡하게 일해야 하나…. 라고 생각하며 대부분 놀면서 보낸다.
4. 평일에는 주말에 출근했기 때문에 쉬엄쉬엄한다며 SNS 혹은 뉴스 / 웹툰을 자주 본다.
5. 자신은 야근에 주말출근까지 하므로 일을 정말 많이 한다고 생각한다. 회사에 피해의식마저 가진다.
6. 이런 패턴을 보이는 사람은 주변에서 따끔하게 충고해주고 이를 고치게끔 유도해야 한다. 이유는 아래와 같다.


- 이런 사람들이 딱히 업무 퍼포먼스가 주당 40시간 이상 나오지 않는다. 나온 만큼 다 빼먹기 때문이다.
- 사실 40시간은커녕 20~30시간 수준밖에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이 봤다.
- 하지만 본인은 60~70시간 이상 일하고 있다고 착각한다.
- 항상 자신의 업무량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 수준에 대한 지적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 결국, 업무 수준이 형편없어도 5번의 피해의식이 실제 상황과의 괴리를 만들어낸다.


근무시간 분식회계는 업무량이 일시적으로 많아지거나
기타 야근/주말 출근을 경험하며 누구나 걸리기 쉬운 습관이다.
자신이라도 이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아래와 같은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1. 아무리 바빠도 일정 기간은 강제 정시 퇴근 / 주말 휴식을 한다. 정시에 못했으면 능력 부족임을 인정한다.
2. 아무리 바빠도 자기 입으로 바쁘다는 이야기를 꺼내지 않기. 그렇게 바쁘면 다른 사람들이 어련히 모르겠나.
3. 적극적으로 업무 수준에 대한 꾸준한 피드백 받기. 괴롭지만 다른 사람 의견을 자주 들으면 괴리를 줄일 수 있다.


-------------------------------------------------------------------------------------------



이 글 읽고.... 조~~~~~~오큼..... 반성을... (_ _;;)a

쿨럭 쿨럭 쿨럭...

뜨끔 뜨끔 뜨끔.....  
용맨소녀 [doyongid]   2014-07-09 10:32 X
회사에서 일단 야근을 안시켜야....
candalgo, 광양 [kongbw]   2014-07-09 17:03 X
맞는 말씀임다.  (^^)

+ -

관련 글 리스트
24733 [퍼옴] 근무시간 분식회계 candalgo, 광양 5893 2014/07/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