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해피 브레이크
[99] Re:제 1회 게임 월례 고사... 삼국지 질문~
만해 [greenuri] 2389 읽음    2002-03-01 20:41
kongbw, 광양 님이 쓰신 글 :
: 쩝...
:
: 이 글을 예전에 제가 나우누리를 쓸 때 적었던 글입니다
:
: 그러니까...  군대가기 전이였군요
:
: 날짜는 잡히고 할 일은 없고 해서 심심풀이로 3일 정도 매달려 작성했던 겁니다
:
:
:
: 재미 있게 봐주시고...
:
: 재미가 없다고 돌 던지진 마세요
:
:
:
: 그럼 시작합니다
:
:
:
:
:
: 『게임관련 이야기 (go OLDGAME)』 14541번
:  제  목:[잡담] 제/ 1/ 회/ 게임/ 월례고사 !!                        
:  올린이:마술사얀(한광양  )    97/10/28 21:16    읽음:561 관련자료 없음
:  -----------------------------------------------------------------------------
: 제가 그냥 심심해서 한 번 끄적거려 본 겁니다
: 중, 고등학교 과정에 이런 시험도 있었으면 하는 바램에서요
:
: (꿈이 너무 큰가? ^^;)
:
: 유치하다던가, 썰렁하다고 하신다면.....
: 뭐 그렇다면 할 수 없고.....
: 아무튼 그냥 재미 삼아서 만들어 본거니깐 즐겁게 봐주세요
: 그럼
: ^^;
:
:
:
: 부산 아무개 고등학교 3학년 제 1회 게임 월례고사
: 10월 28일           3교시       출제교사 : 한 광양
:
: (오락실 편)
:
: 1. 1990년까지 오락실에서 게임을 한 판 할려면 얼마의 돈이 필요했나?
:  가. 10원        나. 20원       다. 50원      라. 100원     마. 200원

다 50원요~
:
:
: 2. 90년대 초 오락실의 요금이 오르면서 자취를 감춘 것은?
:  가. 돈 없는 학생  나. 오락실 주변 깡패    다. 오락실  
:  라. 50원 교환기   마. 없음
라 50원 교환기
:
:
: 3. 기계가 동전을 먹으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나?
:    가장 올바른 행동을 고르시오
:  가. 동전 투입구를 한 번 쳐보고 안되면 다시 동전을 넣는다
:  나. 동전 투입구를 한 번 쳐보고 가만히 기다린다
:  다. 주인 아저씨한테 찾아간다
:  라. 의자로 모니터를 깨부순 다음에 주인 아저씨한테 찾아간다
:  마. 오락을 그만하고 학원에 간다
다 주인 아찌~ 불러죠~
:
:
: 4. 돈도 없이 오락실에서 구경만 하다가 정전이 일어났다
:    가장 옳바른 행동은?
:  가. 그냥 오락실에서 나온다
:  나. 제빨리 빈 자리에 앉아 오락을 하던 척해서
:      주인 아저씨한테 돈을 받아낸다
:  다. 황당해 하는 아이들의 얼굴을 보고 즐거워 한다
:  라. 한국 전력에 연락해서 언제쯤 전기 공급을 하는지 알아내어
:      그 때 다시 오락실에 온다
:  마. 주인 아저씨한테 정전이 되었음을 알린다
:
나 . 크크크~
:
: 5. 오락실에서 깡패(들)를 만났을 때에 대한 대비책으로 적당한 것은?
:  가. 평소 호신술을 많이 익혀둔다
:  나. 평소 쌈 잘하는 친구들과 친해저서 든든한 빽으로 만들어둔다
:  다. 평소 주인 아저씨와 친해저서 든든한 빽으로 만들어둔다
:  라. 오락실에 가지 않고 집에서 재미있는 공부만 한다
:  마. 내 자신이 깡패이므로 대비책이 필요없다
:
나~
:
: 6. 만약 지금 당장 오락실에 깡패(들)를 만났다고 가정할 때 가장 현명한 행동은?
:  가. 그냥 돈을 다 주고 곱게 나온다
:  나. 맞장 뜬다
:  다. 고함을 한 번 꽥! 지르고 기절한 척 한다
:  라. 도망간다
:  마. 아는 척을 한다
:
라.
:
: 7. 격투 게임을 할 때 상대방을 잘못 만나서 당신이 계속 지고 있다
:   현명한 행동은?
:  가. 이길 때까지 계속 연결한다
:  나. 그 상대방을 당장 오락실 밖으로 끌고나가서
:      비오는 날에 먼지 나도록 패준다
:  다. 오락기 전원을 끄고 재빨리 도망간다
:  라. 서점으로 달려가 전문 잡지를 구입, 실기와 이론이 병행되도록 노력한다
:  마. 친구 중에 잘하는 녀석을 사부로 모셔온다
:
정석은 마인데 다가 좋죠 크크크~
:
: 8. 대다수의 경우 격투 게임의 실력과 나이의 관계는 (     ) 관계이고
:    게임 실력과 투자 되는 돈의 관계는 (     ) 관계이다
:    ( )안에 순서대로 알ㅊ은 것만 모아 진 것은?
:  가. 정비례, 정비례   나. 정비례, 반비례 
:  다. 반비례, 정비례   라. 반비례, 반비례
:  마. 다 없음
:
:


: 9. 다음 중 불멸의 게임천재라고 불리울 수 있는 사람은?
:  가. 국일 - " 난 무슨 게임을 하던지 10판만 하면
:               연결을 하지 않고 한 번에 끝장을 본다 "
:  나. 광양 - " 칫 겨우 거런 것 같고..
:               나는 동전하나로 1시간 정도는 가뿐하게 때울수 있다 "
:  다. 성한 - " 짜식들 가사롭긴
:               내가 여태까지 엔딩을 본 게임은 셀 수가 없을 정도다 "
:  라. 성욱 - " 마! 난 오락실에 들어서면  주인 아저씨가
:               도로 500원을 주면서 나가라고 한다 임마!. "
:  마. 광현 - " 짜식들 놀기만 하고 공부는 언제 할래? "
:


:
: 10. 다음 보기를 보고 연상이 되는 게임을 고르시오
:   (보기 : 똥파리, 합체, 아케이드 게임의 명작)
:  가. 제비우스    나. 겔러그     다. 라이덴   
:  라. 에어로 파이터    마. 라이덴 II
:
나. 겔러그
:
: 11. 전세계 오락실 게임을 거의 석권하다 싶이 하는 나라는?
:  가. 한국        나. 미국        다. 중국      라. 일본     마. 캐나다
:
가.
:
: 12. 격투 게임 붐을 일으킨 게임으로 당시
:    수많은 어린이들이 자동차 앞에서 "오류겐"을 외치며
:    별에 별짓을 다하게 만들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게임은?
:  가. Street fighter II    나. 아랑전설     다. KoF    
:  라. 철권      마. Street fighter I
:


: 13. 12번 문제의 답으로 이 게임에 나오는 캐렉터 중에서
:    홍일점으로 여러 게이머의 사랑을 받은 캐랙터는?
:  가. 나코루루    나. 니나     다. 춘리   라. 시라누이 마이   마. 킹

:
: 14. 격투 게임에 등장한 캐랙터 중에서 최초의 한국인은?
:  가. 김갑환      나. 백두산   라. 화랑   라. 최번개    마. K. Dragon

:
: 15. 다음 중 유부남인 캐랙터는?
:  가. 김갑환      나. 테리 보가드    다. 앤디 보가드  
:  라. 류          마. 블랑카

헉 누가 결혼한 애 있었나?
:
: 16. 다음 중 시라누이 마이가 흑심(?)을 품고 있는 캐랙터로
:     여러 게이머로 부터 한몸에 미움을 받는 캐랙터는?
:  가. 김갑환      나. 테리 보가드    다. 앤디 보가드    
:  라. 쟝기예프    마. 장고한
:
:
: 17. 다음 중 여성 게이머들로 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은?
:  가. 꽃놀이      나. KoF          다. 마작      
:  라. 테트리스    마. 겔러그

:
: (컴퓨터 게임 - ACT편)
:
:
: 18. 국산 게임 중 최초로 히트를 쳤었다고 할 수 있는 게임은?
:  가. 초롱이의 모험     나. 폭스 레인져      다. 자유의 투사 
:  라. 그날이 오면       마. 그날이 오면 II
라 그날이 오면 아닌가요?

: 19. 18번의 답으로 그 때 당시 몇 카피가 팔렸나?
:  가. 약 10000~15000카피 정도
:  나. 무슨 소리! 명색이 히트인데! 20000 카피
:  다. 짜식들 아직 히트의 정의를 모르는구만 십만 카피!
:  라. 일본의 게임들 처럼 백만카피!
:  마. 전 세계적으로 천만카피
: 가?
:
: 20. 로드런너를 만든 게임 제작사는?
:  가. 브로더번드    나. 세가     다. 엘렉트로닉 아츠 
:  라. 오리진        마. 손노리
: 라
:
: 21. 페르시아 왕자 1탄에서 주인공의 에너지를 최대 몇 칸까지 올릴 수 있나?
:  가. 총 7개     나. 총 8개     다. 총 9개    
:  라. 총 10개    마. 총 11개
: 다, prince megahit 이란 명령어로 실행 했었지요 아마~
:
: 22. 페르시아 왕자 1탄에서 쥐가 나타나 왕자를 도와주는 판은 몇 판인가?
:  가. Level 6    나. Level 7    다. Level 8    
:  라. Level 9    마. 쥐가 출연하는 판은 없다
:  나인다 다인지 생각이 안나네요~ 헐~
:
:
: (컴퓨터 게임 - ADV편) <- 제가 어드밴처는 안해서 모르는데~ 그냥 넘어 가죠~
:
:
: 23. 스페이스 퀘스트 시리즈의 주인공 이름은?
:  가. 가이부러쉬      나. 그래험     다. 로져 월코    
:  라. 래리            마. 로라 보우
:
:
: 24. 거의 최초로 여성이 게임의 주인공이였던 게임은?
:  가. King's Quest I    나. King's Quest II      다. King's Quest III
:  라. King's Quest IV   마. King's Quest V
:
:
: 25. 원숭이 섬의 비밀, LOOM의 공통점을 2개 고르시오
:  가. 루카스 아츠에서 출시된 게임이다
:  나. 만 18세 이상 성인용이다
:  다. 인기가 없어서 제작사에 막대한 피해를 준 졸작이다
:  라. 다른건 다 좋은데 사운드가 부실하다
:  마. 주인공이 죽거나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불상사가
:      존재하지 않는다
:
:
: 26. 다음 중 성인용 게임인 것은?
:  가. Ice Man       나. Quest for Glory 시리즈
:  다. 대령의 유산    라. 덴터클 최후의 날      마. Lost in L.A
:
:
: 27. 우연히 완벽한 한글판 동급생 시리즈를 전부다 구하게 되었다
:     대한민국 청소년으로서 행해야 올바른 행동은?
:  가. 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청소년이므로 바로 포멧을 시켜버린다
:  나. 구하기 어려운 것이므로 혼자서 몰래 즐긴다
:  다. 친구들한테 자랑한다
:  라. 좋은 것을 나누면 기쁨이 배로 되므로 친구들한테 확 풀어버린다
:  마. 재미있게 즐기고 나서 국산 게임은 그래픽이 구리고 재미 없다고
:      게시판 여기저기에 비방하는 글을 올린다
:
:
: (컴퓨터 게임 - SIM)
:
:
: 28.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을 하고 있는데 플레이어가 조정하는
:    전투기를 향해 열추적 미사일이 발사되었다
:     올바른 행동은? 가
:  가. 플레어를 투하한다
:  나. 치트키를 눌러서 천하무적으로 만든다
:  다. 발칸포로 열추적 미사일을 요격한다
:  라. 당장 기지로 연락해서 페트리어트 미사일을
:      발사하도록 요청한다
:  마. 에프터 버너를 가동시켜 미사일의 연료가 바닥나서
:     지상으로 떨어질 때까지 도망간다
:
:
: 29.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은? 가
:  가. 프린스 메이커    나. 데뷰      다. 탄생
:  라. 졸업      마. 프린세스 메이커
:
:
: 30.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은? C&C
:  가. 워크래프트      나. C&C       다. Dune I
:  라. 다크 레인       마. 답 없음
:
:
: 31. 고르바초프가 즐겼다고 해서 한층 더 주목 받았던 게임은? ?
:  가. Su-27      나. Falcon 3.0     다. 포퓰러스
:  라. 심시티      마. 심팜
:
:
: 32. 천사제국 II에서 처음에는 플레어어 편이였다가
:  나중에 배신을 땡겨 여러 게이머들을 게거품 물게 함과
:  동시에 물의를 일으킨 인물은?
:  가. 크리스    나. 마린    다. 래은   라. 크티라스    마. 소란다
:
:
: 33. 다음 보기에서 천사제국 II의 엔딩을 보기 위해
:  거의 필수적이라 할 수 직업을 바르게 고른 것을 고르시오
:  (보기) a. 비룡전사 b. 무당 c. 숲속전사
:         d. 거도전사 e. 사법사  f. 마법사
:  가. a,b,c      나. b,c      다. b,d,e      라. a,f     마. c,f
:
:
: 34. 천사제국 II의 난이도 중 '무법천지' 난이도의 올바른 설명은?
:  가. 이 난이도로 엔딩을 못보면 바보다 정말 게임계를 떠나야 한다
:  나. 중간 난이도에 속한다
:  다. 조금 어렵다 하지만 게임을 좀 하는 사람들은 충분히 끝낼 수 있다
:  라. 이 난이도로 엔딩을 봤다면 '의지의 한국인'이라는 칭호를
:      부여해도 결코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마. 그런 난이도 없음...
:
:
: 35. 윙코멘더 II에서 배신을 하는 아주 질이 나쁜 인물은?
:  가. JAZZ     나. ANGEL     다. MANIAC    
:  라. PALADIN     마. DOOMSDAY
:
:
: 36. X-WING에서 나오는 반란군의 기체 중 맷집이 가장 쌘 순서대로
:    배열한 것을 고르시오
:  가. X-Wing > Y-Wing > A-Wing
:  나. A-Wing > X-Wing > Y-Wing
:  다. Y-Wing > A-Wing > X-Wing
:  라. Y-Wing > X-Wing > A-Wing
:  마. X-Wing > A-Wing > Y-Wing
:
:
: 37. X-WING에서 나오는 제국군의 기체 중 맷집이 가장 약한 순서대로
:    배열한 것을 고르시오
:  가. T-F > T-I > T-B          나. T-F > T-B > T-I
:  다. T-B > T-I > T-F          라. T-B > T-F > T-I
:  마. T-I > T-F > T-B
:
:
: (컴퓨터 게임 - RPG)
:
:
: - 38~42번은 SSI사의 AD&D시리즈 기준임 -
:
: 38. 인간만이 유밀하게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  가. Fighter   나. Mage    다. Ranger   
:  라. Fighter/Mage      마. Paladin
:
:
: 39. 좀비나 스켈레톤 같은 Undead계열의 몬스터들의 천적이라고
:   할 수 있는 직업은? (2개 고르시오)
:  가. Cleric    나. Mage    다. Thief    라. Paladin   마. Fighter
:
:
: 40. Gnome이 가질 수 있는 직업이 아닌 것은?
:  가. Cleric    나.Thief    다. Mage   라. Fighter   마. 없음
:
:
: 41. 수명이 약 1200년 정도 되는 종족은?
:  가. Elf    나. Dwarf    다. Half-elf    라. Gnome    마. 없음
:
:
: 42. 다음 중 방어력이 가장 높은 것은?
:  가. AC 10   나. AC 7   다. AC 1   라. AC 0   마. AC -1
:
:
: 43. 미국에서는 인기를 끌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   파리만 날린 게임은?
:  가. 울티만 시리즈    나. 마이트 & 매직 시리즈
:  다. 위저드리 시리즈  라. 주시자의 눈 시리즈
:  마. AD&D 시리즈
:
:
: 44. 미국 RPG의 3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은?
:  (43번 보기랑 동일)
:  가.  가나다     나.   가다라    다.  다라마 
:  라.  가라마     마.   나다마
:
:
: 45. '막노동 없이 RPG없다' , '레벨은 깡패다'라는
:    명언과 가장 관계있는 것은?
:  가. 미국식 RPG    나. 일본식 RPG   다. 중국식 RPG
:  라. 한국식 RPG    마. 북한식 RPG
:
:
: 46. IBM판 YS I의 주인공 이름은?
:  가. 도기     나. 에릭    다. 아돌    라. 믹    마. 체스터
:
:
: 47. YS에 등장하는 인물이 아닌 것은?
:  가. 아돌     나. 리리아   다. 도기     라. 체스터    마. DJ
:
:
: 48. YS I편이 IBM판으로 컨버젼이 된 후에
:   미국 아무개 게임 잡지에서 받은 평가는?
:  가. '초밥이 바다를 건너면 상해서 못 먹는다'며 욕을 억수로 먹었다
:  나. '일본 RPG의 근본은 막노동'이라며 욕을 조금만 먹었다
:  다. '이건 일제가 아니다'라며 별로 호평을 받지 못했다
:  라. '역시 일제가 최고야'라는 말과 함께 호평을 받았다
:  마. '제 2의 진주만 공습이 시작되었다'라는 말과 함께 무지막지한 호평을 받았다
:
:
: 49. 미국식 RPG의 특징을 모두 고르시오
:  가. 영어를 잘해야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나. 대체로 어려운 편이다
:  다. 금방 엔딩을 볼 수 있다
:  라. 거의 모든 게임에서 사무라이와 닌자를 볼 수 있다
:  마. 일어를 잘해야 무리 없이 게임 진행을 할 수 있다
:
:
: 50. 일본식 RPG의 특징을 모두 고르시오
:  가. 레벨만 높으면 장땡이다
:  나. 처절하고 무지막지한 대랑 살상을 저질러야 한다
:  다. 처음에는 돈이 없어서 엄청 고생하지만
:      게임 후반부로 갈수록 오랜지 족이 되어서 멀쩡한 무기도 팔고
:      새로 무기를 사는 등 돈이 철철 남아 흐른다
:  라. 등장 인물의 대부분은 30~40대의 중장년 층이다
:  마. 그래픽이 깔끔하고 섬세하다
:
:
: 51. '이 게임에 맛들이면 영어는 A+을 가찮게 받는다'
:   여기서 말하는 '이 게임'은 어떤 게임인가?
:  가. Zeliard    나. 디아블로   다. Dragon Quest
:  라. Dragon Warrior    마. Ultima
:
:
: 52. Zeliard에서 끝판 보스 이름은?
:  가. 다크팩트   나. 쉘텀    다. 듀크 가란드  라. 자신 
:  마. 주인공 자기 자신
:
:
: 53. Quest for Glory 시리즈에서 등장하지 않는 직업은?
:  가. Macig-User    나. Thief    다. Paladin 
:  다. Fighter     라. Ranger
:
:
: 54. AC(Armor Class)에 대한 바른 설명은?
:  가. 캐랙터의 방어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숫자가 클수록 좋다
:  나. 캐랙터의 방어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숫자가 작을 수록 좋다
:  다. 캐랙터의 방어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숫자가 0에 가까울수록 좋다
:  라. 캐랙터의 방어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게임마다 틀리다
:  마. 캐랙터의 갑옷의 무게를 내타내는 것으로
:      숫자가 클수록 캐랙터의 움직임이 느려진다
:
:
: 55. '이 게임은 국내 게임 역사의 한 장을 장식한 게임으로
:    국산 RPG도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이다'
:    여기서 말하는 '이 게임'은?
:  가. 홍길동전     나. 어스토니아 스토리    다. 다크사이드 스토리
:  마. 창세기전     바. 창세기전 II
:
:
: 56. 55번의 답으로 이 게임을 제작한 곳은?
:  가. 소프트 라이    나. 소프트 맥스   다. 소프트 액션
:  라. 손노리         마. FEW
:
:
: (컴퓨터 게임 - 종합)
:
:
: 57. 국내 최초로 정품 게임을 전문적으로 발매한 회사는?
:  가. 동서 게임 채널    나. SKC      다. LG 소프트웨어
:  라. 쌍용              마. 삼성
:
:
: 58. 정품 게임 중에서 가장 값이 쌌던 것은 얼마였나?
:  (정가를 말하는 것임)
:  가. 3000원       나. 4000원     다. 4500원    
:  라. 7000원       마. 10000원
:

: 59. 폭스 레인져의 정가는 얼마였나?
:  가. 10000원      나. 15000원     다. 18000원
:  라. 20000원      마. 25000원
:
:
: 60. 국내 게임 메이커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된 것은?
:  가. 손노리      나. 소프트 맥스    다. FEW
:  마. 미리내      마. 소프트 액션
:
:
: 61. 다음의 중 국산 게임의 역사가 오래 된 순서대로 알맞게 배열된 것은?
:  가. 쥬라기 원시전 - 복수무정 - 그날이 오면 III
:  나. 리크니스 - 세균전 - 폭스레인져
:  다. 혹성 대탈출 - 풍류협객 - Go Go 우리별
:  마. 디토의 보물을 찾아서 -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 슈퍼 샘통
:  바. 야화 - 도쿄 야화 - 그날이 오면 III
:
:
: 62. 국산 게임 중 가장 많이 팔린건 몇 카피인가?
:  가. 10000 카피     나. 100000 카피    다. 200000 카피
:  라. 전세계 적으로 200000 카피     마. 답 없음
:
:
: 63. '빛 좋은 개살구'란 말에 가장 어울리는 게임은? 나~
:  가. 야화   나.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다. 그날이 오면 III
:  마. 카르마    바. 코룸
:
:
: 64. 당신의 조카가 너무 게임에만 매달리고 있다
:  이 때 당신은 조카를 어떻게 지도해야 하나?
:  가. 당장 책상 앞으로 끌고 가서 하루 종일 공부만 시킨다
:  나. 적당히 타일러 운동도 하고, 책도 읽도록 지도 시킨다
:  다. 같이 게임을 즐긴다
:  라. 게임을 스파르타 식으로 지도해서 GameBoy라는 칭호가
:      부여되도록 노력한다
:  마. 게임이 공부에 얼마나 방해가 되는지 설교를 한다
:
:
: 65. 당신이 정말 싫어하는 녀석이 있다
:  이 녀석이 시험을 망치도록 할려면 시험 전 어떤 게임을 권해야 하나?
:  (2가지를 고르시오)
:  가. X-COM 시리즈    나. Master of Orion 시리즈
:  다. 야화 시리즈     라. 고전 게임     마. 파랜드 스토리 시리즈
:
:
: 66. 다음 중 국내 게임 제작사가 행해야 할 가장 올바른 행동은? 나
:  가. 버그가 있더라도 출시일은 꼭 지킨다
:  나. 출시일을 어기더라도 버그는 꼭 잡도록 한다
:  다. 게임을 대강 만들어 출시하고 게이머들한테 애국심을 호소해서
:      판매를 유도한다
:  라. 딴건 신경쓰지 않고 무조건 그래픽과 사운드만 반반하도록 만든다
:  마. 게임 값을 아주 높게 올려 게임의 질적 향상에 추구한다
:
:
: 67. 어떻게 해서 찐하고 화끈하고 야실야실한 일본 야겜을 구하게 되었다
:  이때 가장 현명하고, 올바르고, 괜찮은 행동은? 가~ 크크ㅡㅋ~
:  가. 특정 장면을 전문적으로 캡쳐해 수집을 한다
:  나. 딴건 다 제쳐놓고 그것만 죽어라 한다
:  다. 왜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겜을 못 만드냐고 국내 게임 메이커에
:      항의한다
:  라. 좋은 세이브 파일을 구하도록 노력한다
:  마. 이런걸 안 한다고 죽진 않는다..... 국내 정서도 그렇고.....
:     아주 힘들겠지만 지우고 의지의 한국인 상을 일본사람들한테 과시하자!
:
:
: 68. 다음 중 가장 올바른 행동을 하는 사람을 찾으시오 마
:  가. 한 아무개  - 국산 게임 만큼은 칼 같이 락을 깬다
:  나. 박 아무개  - 국산 게임을 복사해서 한 번 해보고는 맘에 안든다고
:                   욕이란 욕을 다 적어서 여러 게시판에 올린다
:  다. 이 아무개 - 국산 게임 정품을 사는 친구가 있으면
:                  "너는 돈이 철철 남아 흐르냐?"면서 싸잡아 비난을
:                  다 해주고는 그 정품을 복사해 줄 것을 요구한다
:  라. 고 아무개 - 15만원을 갖고 12만원짜리 리바이스 청바지를 하나 사고
:                  나머지 돈으로 백업씨디를 구입한다          
:  마. 김 아무개 - 복사는 자주 하지만 국산 게임 만큼은 절대로
:                  복사를 하지 않는다
:
:                
: 69. 국내에서 게임 제작에 종사하는 사람들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은? 다
:  가. 거의다 벤츠, BMW같은 외제 자동차를 굴리고 댕긴다
:  나. 하루에 4시간만 일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여과 생활을 즐긴다
:  다. 불법 복제, 백업 CD등으로 정당한 대가를 못 받고 있다
:  라. 사위감 후보 Best 5 안에 든다
:  마. 신부감이 해운대에서 부산역까지 줄을 선다
:
:
: 70. 국내 게임계와 국내 만화계에 대한 설명 중 바른 것은
:  가. 거의 대부분 일본한테 시장을 잠식 당했다
:  나. 게임은 일본을 능가하지만 만화는 그렇지 못하다
:  다. 만화는 일본을 능가하지만 게임은 그렇지 못하다
:  라. 둘다 일본을 능가한다
:  마. 정부에서는 별다른 지원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서
:      오히려 '청소년 보호법'같은 것으로 재를 뿌리며
:      발전을 방해만 한다 그러면서도 망하지 않고 견디는 것을 보면
:      참 신기하다...... 일본이나 대만 같은데서는 상상도 못한다
:
:    
: 71. '공윤'에 대한 설명 중 올바른 것은?
:  가. 국내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커다란 도움을 주고 있다
:      공윤이 없었으면 오늘날과 같은 게임 발전은 불가능 했다
:  나. 작으나마 국내 게임 발전을 위해서 노력한다
:  다. 게임 발전에 도움도 주지 않고 방해도 하지 않는
:      어정쩡한 단체다
:  라. 그런 단체는 대한민국에 존재하지 않는다
:  마. 답 없음
:
:
: 72. 국내 게임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를 모두 고르시오
:  가. 백업 CD    나. 불법복제  
:  다. 비합리적인 유통구조로 형성된 게임의 거품가격
:  라. 공윤        마. 말 뿐인 정부의 제작사에 대한 지원
:
:
: (주관식 1)
:  보다 게임을 실감나고 재미있게 즐기도록 해주는
: 주변기기를 4가지 이상 적으시오
:
:
: (주관식 2)
:  컴퓨터에서 게임기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 프로그램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
: (주관식 3)
:  RPG에서 마법사와 성직자의 차이점을 간략하게 적으시오
:
:
: (주관식 4)
:  국내 게임 발전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 발전에 방해만 함. 게임의 불법 복제를 부추기며
: 완벽한 게임을 반쪽짜리 게임으로 만들기도 한다
: 이것은 무엇인가 (2글자로 쓰시오)
:
:
: (주관식 5)
:  일본, 미국, 한국의 게임 제작사의 이름을 각각 10가지
: 이상 적으시오
: (단 이 시험지에 나온 게임 제작사는 제외함!)
:
:
: (주관식 6)
:  국내 게임 제작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 간략하게 적으시오
:
:
:
: 객관식 : 각각 1 점       
: 주관식 1-3  : 각각 4 점
: 주관식 4-5  : 각각 5 점
: 주관식 6 : 6 점
:
: (평가)
: 100 점 :  게임 경력 15년 이상!
: 99 ~ 90 점 : 게임 경력 10년 이상
: 89 ~ 80 점 : 적어도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꿀리지 않음
: 79 ~ 70 점 : 보통의 게임 실력
:              게임에 대한 이야기가 가능함
: 69 ~ 60 점 : 게임계에 입문한지 Ч 년 되지 않은 사람
: 59 ~ 50 점 : 초보... 입문한지 얼마되지 않음....
: 49 ~ 30 점 : 좀 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함
: 29 ~ 10 점 :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함
: 10 ~ 1 점 : 전문가의 지도가 절실하게 필요함
: 0 점 : 정말 게임에 적성이 없음, 서울대 전체 수석을 할 타입
:
:
: 참고 : 출제 교사(?)가 게임기에 대해서는
:        아직 거의 까막눈이고 모르는 게 많음
:        그러므로 위의 평가를 절대적으로 신뢰하지는 말 것!

헐헐~

허접하게 답변좀 했습니다~

그냥 심심해서요~

저는 한떄 유행 했었던 삼국지에 대해~

이 문제는 삼국지 3를 기본으로 한다

1. 삼국지 3의 전체 지방의 수는

2. 삼국지에서 22번 땅은 건업이다 그럼 23번은?

3. 위의 문제에서 지명된 땅에서 나오는 삼국지 제일의 모사의 이름은?

4. 삼국지를 한글화 하는 작업중 버그가 생겨서
  군마가 9999가 된 땅이 있다 그땅의 이름과 번호는?

5. 삼국지3의 가장 대표적인 에디터는? (두개~)

6. 삼국지 엔딩에서 제갈공명이 나타나 부채로 빛 덩어리를 뿌린다
   그떄 빛 덩어리의 수는?

흐흐 그냥 이정도만~




+ -

관련 글 리스트
98 제 1회 게임 월례 고사... kongbw, 광양 2213 2002/03/01
99     Re:제 1회 게임 월례 고사... 삼국지 질문~ 만해 2389 2002/03/01
100         정답이 뭐죠??? ^^; kongbw, 광양 1663 2002/03/02
103             Re:정답이 뭐죠??? ^^; 만해 1961 2002/03/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