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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Re:솔직히 중요한 소스 예제들은 없네요..
박지훈.임프 [cbuilder] 2202 읽음    2001-02-13 18:27
시빌더사냥꾼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사냥꾼입니다...
:
: 음..솔직히 여기 저기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
: 그래도 cubilder.shinhae.com이 제일 빌더 사이트에서
:
: 매력적이구 답변들을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단지 약간 부족한 점은 빌더의 소스가 실질적으로 중요한 소스는
:
: 거의 없는 듯 하네요....
:


임펠리테리입니다.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소스코드 예제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이시군요. 코드구루를 생각하시는지요. 어쨌든, 저도 동감합니다. 하지만.. 실전 소스 예제들은 저 혼자서 구축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셔야 가능한 거구요.

게다가, 이런 면도 있습니다. 빌더는 two-way 툴인 만큼, 소스코드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비주얼씨와는 개발 리소스의 성격에 어느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비주얼씨에서도 물론 액티브엑스 등을 사용하지만, 사실 비주얼씨는 컴퍼넌트 기반이라기보다는 거의 코딩노가다 툴이죠.

빌더의 경우는 코드 예제를 통해 처리하는 것보다는 적용가능한 컴퍼넌트들을 통해서 처리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완전히 프로그램에서 독립되어 있는 ocx에 비해 빌더와 델파이에서 사용하는 컴퍼넌트는 프로그램에 완전히 통합되므로 전혀 오버헤드가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작성중인 프로그램에서 압축기능이 필요하다면, 비주얼씨의 경우 압축 라이브러리나 코드 예제를 찾아보는 것이 우선이지만, 빌더에서는 컴퍼넌트를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게다가 빌더나 델파이용의 컴퍼넌트는 잘만 찾아보시면 거의 필요한 모든 기능에 대한 것들이 이미 나와 있고, 또 그중에 상당수가 공개 컴퍼넌트입니다.

그래서, 제 사이트의 경우에도, 자료실에 아주 유용한 컴퍼넌트를 많이 올려놓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저 혼자의 힘으로는 아무래도 역부족이고, 다른 많은 분들이 각자 사용해보신 뛰어난 컴퍼넌트들을 올려놓으시면 좋겠습니다. 컴퍼넌트란, 각자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따라 사용해본 컴퍼넌트도 다 다를 수밖에 없으니까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습니다. 참여하시는 분이 많으시다면 이 사이트가 빌더 프로그래머들의 코드구루가 될 수도 있답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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