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S의 VC++를 이용하면 임베디드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 빌더는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VC++에서 짤수 있는건 아니고, 예전에는 embedded Visual C로 작성 합니다. 요즘엔 VisualStudio2007에서 통합되어 있는데, 결국 프로젝트를 PocketPC,Smartphone같이 따로 타겟에 따라 지정해서 만듭니다.
MS의 WinCE의 경우에는 VS와 비슷해 보이지만 실상은 좀 다릅니다. 많은 부분이 생략 되거나 조금 변형 되어 있기에
win32 함수가 100% 다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CPU가 다르기에 PC와는 라이브러리의 바이너리도 다르죠.
즉, VC로 작성된 PC프로그램은 WinCE(PocketPC, Smartphone등)에서는 돌아가지 않습니다.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현재 회사에서 C++ Builder 6.0을 이용해서 모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 각종 컴포넌트들 이용합니다.(TeeChart, LMD Tool, Express Bar등...)
:
: 내년부터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해야 하는데 안에 들어가는 실행소프트웨어를 C++ Builder 6.0으로 개발하고 싶습니다..
:
: 즉 일반 PC에서 개발한 소스를 임베디드 환경에서 100% 동일하게 실행시키고 싶은거죠...
:
:
: 현재 MS에서 제공하는 WinCE나 임베디드 리눅스를 이용해서 개발들 많이 하시더라구요...
:
: Platform Builder를 이용해서 OS 이미지를 만들고 포팅을 통해 하드웨어에 OS를 심는 과정으로 진행을 하시더라구요.
:
: MS의 VC++를 이용하면 임베디드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 빌더는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
: 그렇다고 빌더에서 짠 모든 소스를 VC++로 갈아타서 처음부터 개발할 수도 없구요... 가장 큰건 C++ Builder 6.0에서 사용한 컴포넌트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
: 일반 PC에서 C++ Builder 6.0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임베디드에서도 동일하게 실행시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또는 C++ Builder 6.0으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
: C++ Builder 6.0을 이용해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하신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