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순 포인터 조작이라면 별 문제 없겠지만
VCL 컴포넌트는 동적으로 생성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BCC32 Error] Unit1.cpp(17): E2459 VCL style classes must be constructed using operator new
빌더초보 님이 쓰신 글 :
: 안녕들 하세요. ^^
:
: 다름이 아니라, 동적으로 컴퍼넌트를 생성하려면, 일일이 위치 등등의 속성을 나열해야되서,
:
: 그냥 정적으로 컴퍼넌트를 만들고, 헤더에 동적으로 잡아 놓고 대입한 후, 콘트롤 하려 하는데요..
:
: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몇시간이 지나면, 느려지다 out of resource가 나타나서요.
:
: 즉, 가정하자면,
:
: 헤더에
: //---------------------------------------------------------------------------
: class TAutoForm : public TForm
: {
: __published: // IDE-managed Components
: .
: .
: .
: .
: TLabel *mTestLabel0;
: TLabel *mTestLabel1;
: TLabel *mTestLabel2;
: .
: .
: .
: TLabel *mTestLabel98;
: TLabel *mTestLabel99;
: .
: .
: .
: .
: public: // User declarations
: TLabel *DTestLabel[100];
: .
: .
:
:
: 소스에서 FormCreate 이벤트에 ,
:
: {
: DTestLabel[0] = mTestLabel0;
: DTestLabel[0] = mTestLabel1;
: DTestLabel[0] = mTestLabel2;
: .
: .
: DTestLabel[98] = mTestLabel98;
: DTestLabel[99] = mTestLabel99;
: }
:
:
: 이렇게 대입한 후,
:
: 다른데서 사용할 때는
:
: for (int i = 0; i < 100; i++)
: {
: DTestLabel[i]->Caption = "TEST" + FormatFloat("0", i);
: }
:
: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
: 물론, 실제로 저렇게 무식하게 사용하지는 않죠. (컴퍼넌트 종류도 다양합니다. ^^)
:
: 이렇게 사용하는 방법이 문제가 될 소지가 있나요?
:
: 답변 좀 꼭 부탁드릴께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