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ttp://www.codegearguru.com/video/018/Sender.html
위의 강의를 보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델파이를 builder 문법으로 고치는 방법 같은데..
델파이에서
Edit1.Text = Edit1.Text + (Sender as TButton).Caption
빌더로
Edit1->Text = Edit1->Text + dynamic_cast<TButton *>(Sender)->Caption ;
으로 해결(??) 했습니다.
그리고
버튼 2개가 눌릴때는
델파이에서
if Sender = Button1 then
----
else if Sender = Button then
---
을
if (Sender == Button1) { }
else if (Sender == Button2) {}
으로 처리했습니다.
Sender가 TObject 인데 Button1,Button2는 TButton의 Name 속성 같은데 비교하는게 맞는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러가지 콤퍼넌트가 있을 경우
델파이에서는
(Sender is TButton)
(Sender is TEdit)
등 이런식으로 처리했는데
Sender가 무슨 컴포넌트인지 알려면(예 TButton, TEdit, TCheckBox 등)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실 델파이의 "is" 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