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elphi.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del_qna&no=7489
자세히 나와 있네
임프님이 자세하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너브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http://www.codegearguru.com/video/018/Sender.html
:
: 위의 강의를 보다가
: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
: 델파이를 builder 문법으로 고치는 방법 같은데..
:
: 델파이에서
: Edit1.Text = Edit1.Text + (Sender as TButton).Caption
: 빌더로
: Edit1->Text = Edit1->Text + dynamic_cast<TButton *>(Sender)->Caption ;
: 으로 해결(??) 했습니다.
:
:
: 그리고
: 버튼 2개가 눌릴때는
: 델파이에서
: if Sender = Button1 then
: ----
: else if Sender = Button then
: ---
: 을
: if (Sender == Button1) { }
: else if (Sender == Button2) {}
: 으로 처리했습니다.
: Sender가 TObject 인데 Button1,Button2는 TButton의 Name 속성 같은데 비교하는게 맞는지요???
:
: 그리고 마지막으로
: 여러가지 콤퍼넌트가 있을 경우
: 델파이에서는
: (Sender is TButton)
: (Sender is TEdit)
: 등 이런식으로 처리했는데
:
: Sender가 무슨 컴포넌트인지 알려면(예 TButton, TEdit, TCheckBox 등)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사실 델파이의 "is" 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