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더6에서는 잘 됩니다.
VC 2008에서도 잘 됩니다.
그런데 빌더 2006 이상에서는 안되네요.
TurboC++ 2006은 물론이고 RAD 2007, 2009 다 마찬가지입니다.
union 과는 관계 없고요,
템플릿에 다중 생성자가 있는 경우에 대한 두번째 생성자부터가 인식이 안되는 컴파일 문제인데,
정확하게 이게 컴파일러의 버그인지, 아니면 어떤 표준의 문제 때문에 그렇게 제한을 한 것인지는
알지 못하겠습니다.
컴파일러의 표준을 지키는 것은 과거로부터 MS보다는 볼랜드 컴파일러가 더 우수했다는 것을 감안할때
아무래도 어떤 이유가 있는 것 같은데, 그것 까지는 알지를 못하겠네요.
전재득 님이 쓰신 글 :
: 저도 빌더만 한 7년이상 써온지라 ㅎㅎ 우수함은 누구보다도 잘압니다 ㅠㅠ
:
: 테스트 코드를 잘못 올렸네요 확인해보니.. 게시판에다 바로 쓰다보니 빼먹은게있는데;;
:
: template< typename TN=int >
: struct MyRect
: {
: union
: {
: struct
: {
: TN Left;
: TN Top;
: TN Right;
: TN Bottom;
: };
:
: RECT Rect;
: };
:
: MyRect( void ){ Left = Top = Right = Bottom = 0; } // 요기를 빼먹었었네요ㅠㅠ 죄송합니다;
: MyRect( TN l, TN t, TN r, TN b )
: {
: Left = l;
: Top = t;
: Right = r;
: Bottom = b;
: }
: };
:
: 다음과 같이 작성했고 방금 에러 확인까지 했습니다..
:
: MyRect 의 오버로드 에 관한 컴파일러 인식 문제인듯 싶습니다만...
:
: MyRect<int> testRect( 0, 0, 0, 0 );
:
: 다음과 같이 사용했고...
:
: MyRect( void ){ Left = Top = Right = Bottom = 0; } 가 없다면 잘 인식합니다.
:
: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개발 툴 버전은 10.0.2558.35231 Update 2 버전 입니다.
:
: 혹시 더 높은 버전이 있으시면 좀 알려주시면 좋겠구요 :)
:
: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
:
:
: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 빌더6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잘 되네요.
: : TurboC++ Explorer 버전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잘 되네요.
: : 볼랜드 C++ 컴파일러는 우수하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 :
: : 혹시 잘 안된다면
: : TurboC++ Explorer버전 설치후 RAD Studio 2007 이나 2009를 설치 한 것은 아닌가요?
: : 설치 했다면 충돌 문제로 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 제가 테스트한
: : TurboC++ Explorer는 10.0.2288.42451 Update 2 입니다.
: :
: :
: : 전재득 님이 쓰신 글 :
: : : template< typename TN=int >
: : : struct MyRect
: : : {
: : : union
: : : {
: : : struct
: : : {
: : : TN Left;
: : : TN Top;
: : : TN Right;
: : : TN Bottom;
: : : };
: : :
: : : RECT Rect;
: : : };
: : :
: : : MyRect( TN l, TN t, TN r, TN b )
: : : {
: : : Left = l;
: : : Top = t;
: : : Right = r;
: : : Bottom = b;
: : : }
: : : };
: : :
: : : 이런 template struct 를 만들었 습니다.
: : :
: : : MyRect<int> rect( 0, 0, 0, 0);
: : :
: : : 이렇게 사용했는데;; 뭐가 문제인지;; vs 에서는 잘작동하고 c++ 표준에 어긋난거 같진 않은데;;
: : :
: : : 컴파일러가 바보라서 그런걸까여???
: : :
: : : Turbo C++ 무료 버전을 사용 했습니다. 버그 fix 패치는 대부분 했구요...
: : :
: : : 이런 황당한 문제 겪어 보신분 ㅠㅠ 뭐가 문제인건지;;;
: : :
: : : union 을 안쓰고 그냥 밖으로 꺼내면 잘작동하긴 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