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통은 import component 메뉴에서 임포트해서 씁니다.
프리버젼인 turbo c++ 에는 이 메뉴가 없는데.. 다른 버전에서 임포트해서 생긴
xx_tlb.cpp , xxx_ocx.cpp 를 프로젝트에 추가해서 쓰면 turboc ++ 에서도 쓸수가 있죠..
xxx_tlb.cpp 나 xxx_ocx.cpp 파일을 들여다 보면 COM을 랩핑한 vcl 컴포넌트 입니다.
vcl 컴포넌트처럼 쓰면됩니다.
BSTR 은 wchar_t 의 포인터 형입니다.
wchar_t *b; , BSTR b; 같은문장
고로 wchar_t **buf , BSTR* buf 도 같은문장
AnsiString 에서 wchart_t* 타입을 받아들일수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WideCharToMultibyte 함수를 호출하는것으로 판단됨.
요즘 시스템트레이딩에 관심이 있어 모 증권사의 COM 인터페이스된 모듈을 이용하고 있는데
빌더에서 정상작동을 안합니다. 원인을 살펴보니 xxx_ocx.cpp 에 랩핑한 함수에서 에러가 나네요..
반환값 VARIANT인 타입을 static 으로 선언해 주니 정상작동은 하는데.. 일일이 고치려니
보통일이 아닙니다. 급한대로 처리는 했는데.. 빌더에서 COM 을 완벽히 지원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VC 보단 빌더로 쓰려는 이유가 일단 인터페이스만 정상작동되면 그 다음작업은 빌더가 월등히 빠르기
때문이죠.. ㅎㅎ
김영우 님이 쓰신 글 :
: 특정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OCX를 Visual C++ 6.0의 OLE Wiew로 보니까
:
: short TempdtRequestCall(
: BSTR* buf,
: short* dt,
: long hwnd);
:
: short AllprmtSetCall(
: BSTR* buf,
: BSTR* name,
: long* data,
: short* type,
: long dt,
: long hwnd);
: short StatusReqCall(
: wchar_t ** buf,
: short * dt,
: long hwnd);
:
: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
: 이와같은 형태의 OCX의 함수를 어떻게 빌더에서 사용하는지요?
:
: 또한 여기서 wchar_t와 BSTR의 데이터 타입은 무엇이며
: 상기 함수들을 빌더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 예를들면 폼위에 에디트박스나, 라벨에 상기 함수를 이용하여 받아온 데이터를 어떻게 표시하는지요?
: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