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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885] Re:Re:비트맵을 리소스로 만드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초보 [] 1225 읽음    2009-10-26 13:16
몇일 일이 있어 안보다 보니까 또 헤깔리기 시작
나이먹고 공부하려니 뭔 말인지 빨리 이해가 안되네요 ㅜㅜ  난독증...
답변감사합니다.  소스 잘 볼께요~




박영목.월천 님이 쓰신 글 :
: 나도 초보인데... 심심해서 방황하다... 볼랜드 그리고 QnA 그래서 맨 앞에 것
: 휴 다행이 아는 것이다...  그래서 답변드림... 이런 자료 있을 것인데...
: 중복 아닌가 모르겠다...
:
: image.rc
: image.rh  그냥 늘 이렇게 습관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냥 보시면 알겠지요... 참 쉽지요... ㅋㅋㅋㅋ   ==> 아래 소스, 폴더, Ctrl+Alt+F11 로 파일 들어간 것 보면 이해될 것임...
:
: 인천축전 하기 전 몇일 전 프로그램 설치하러 갔다가 찍은 것인데...
: 역시 모델이 좋아 잘 나왔네요... ㅋㅋㅋ   비계의 힘.... ㅋㅋㅋ
: 머리가 반듯한 것보니 올만에 머리를 감고 기념으로 찍은 것으로 보임...
:
: Normal : 그냥 바탕화면에 BMP(256) 찍어보았습니다.
:
: StretchWidth: 바탕화면에 BMP(256)  가로 2배 확대
:
: StretchHeight: 바탕화면에 BMP(256)  세로 2배 확대
:
:
: 그냥 DC에 찍어서 윈도우 화면 갱신 화면 사라지지요.
: 계속 나타나게 하려면... Image에 출력하면 되겠지요...
:
: Image1에 Bitmap에 Assign
:
: 아니면 Paint 부분에서.. 계속 그려 주던가?
:
: 금요일 출장가서 토요일 왔는데... 푹쉬었다...
:
: 아~~ 이제 뭐하지... ㅋㅋㅋ 몇일 더 놀까?  지금은 음....
:
: 설거지 하러 가야겠다...   ㅋㅋㅋ...   행복하세요......
:
:
:
: //---------------------------------------------------------------------------
:
: #include <vcl.h>
: #pragma hdrstop
:
: #include "Unit1.h"
: //---------------------------------------------------------------------------
:
: #include "image.rh"
:
: #pragma package(smart_init)
: #pragma resource "*.dfm"
: TForm1 *Form1;
: //---------------------------------------------------------------------------
: __fastcall TForm1::TForm1(TComponent* Owner)
:         : TForm(Owner)
: {
: }
: //---------------------------------------------------------------------------
:
:
: void __fastcall PaintBitbltWidth( HDC dcGround, Graphics::TBitmap *bmp, int sx, int sy )    //, int ex, int ey )  //ex 0, ey 0이면
: {
:     HDC dc = bmp->Canvas->Handle;
:
:     ::BitBlt( dcGround, sx, sy, bmp->Width, bmp->Height, dc, 0, 0, SRCCOPY );                              //iWidth-(iGaugeRealWidth+FiBevelWidth)
: }
:
: void __fastcall PaintStretchWidth( HDC dcGround, Graphics::TBitmap *bmp, int sx, int sy, int width )
: {
:     HDC dc = bmp->Canvas->Handle;
:
:     ::StretchBlt( dcGround, sx, sy, width, bmp->Height, dc, 0, 0, bmp->Width, bmp->Height, SRCCOPY );    // handle of destination device context
: }
:
: void __fastcall PaintStretchHeight( HDC dcGround, Graphics::TBitmap *bmp, int sx, int sy, int height )
: {
:     HDC dc = bmp->Canvas->Handle;
:
:     ::StretchBlt( dcGround, sx, sy, bmp->Width, height, dc, 0, 0, bmp->Width, bmp->Height, SRCCOPY );    // handle of destination device context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
:   bmp->LoadFromResourceID( (int)HInstance, BMP_PIC_M1000 );
:
:   PaintBitbltWidth( this->Canvas->Handle, bmp, 10, 10 );
:
:   delete bmp;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2Click(TObject *Sender)
: {
: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
:   bmp->LoadFromResourceID( (int)HInstance, BMP_PIC_M1000 );
:
:   PaintStretchWidth( this->Canvas->Handle, bmp, 10, 10, bmp->Width*2 );
:
:   delete bmp;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3Click(TObject *Sender)
: {
: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
:   bmp->LoadFromResourceID( (int)HInstance, BMP_PIC_M1000 );
:
:   PaintStretchHeight( this->Canvas->Handle, bmp, 10, 10, bmp->Height*2 );
:
:   delete bmp;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4Click(TObject *Sender)
: {
: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
:   bmp->LoadFromResourceID( (int)HInstance, BMP_PIC_M1000 );
:
:   Image1->Picture->Bitmap->Assign( bmp );
:
:   delete bmp;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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