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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0440] Re:A 클래스(폼)에서 참조 하여 B라는 클래스에서 실행하기
장성호 [nasilso] 1444 읽음    2010-03-13 12:06
더블리스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십니까
: 이제 갓 프로그래머로서의 때를 입히고 있는 사람입니다.
: 빌더는 이번에 회사에 입사하면서 보게 된것이 처음이구요.
: 프로그램의 기초는 c,c++,c#의 소스의 기본정도만 잡혀있는 상태입니다.^^
: 그나마 가장 많이 본게 C#이구요.
: 다름이 아니라 현재 회사 내에서 프로젝트로 진행중인 소스 중에 추가할려고 하는데
: c#과 달라서 적용을 못하고 있는데요.c#에선 되는 방식이 빌더에서는 안되니 참 답답하네요.
: 회사내에서도 지금 빌더를 고정적으로  한사람이 없다보니 배울수도 없는 입장이고
: 물어볼 사람은 타회사 사람인데 답변을 쉽게 안해주니 물어보기도 힘드네요 -_-;
: 사설이 너무 긴듯 ..
:
: /* global.h */
: #define	SSC_API	__stdcall
: #define	GLOBAL	extern
: extern "C" {                 //흠 이건 머지 ;
: GLOBAL	int SSC_API sscHomeReturnStart(int device, int channel, int axnum); <----------1.함수도 아니고 이 부분의 의미가 무언인가요..
: }

위 모듈은 dll인가 봐요?
프로그램은 exe 하나로만 돌아가는것이 아니라 외부library를 쓰는경우가 많은데..
다른 dll 이나 exe 등에서 위 sscHomeReturnStart 함수를 쉽게 찾아 쓸수 있도록  외부에 export하도록 선언하는 부분입니다.


:                                            
: /* TControlsMotor.h */
: #include "global.h"
: 
: class TControlsMotor
: {
: public:
:     __fastcall TControlsMotor();
:     virtual __fastcall ~TControlsMotor();
:     bool __fastcall AxisHomming(int nAxis);
: 
: private:   
:     int m_nUID;
:     short m_nBoardID;
:     int m_nDevice;
:     int m_nChannel;
: }
: 
: /* TControlsMotor.cpp */
: 
: #include "TControlsMotor.h"
: 
: __fastcall TControlsMotor::TControlsMotor() // 생성자
: {
:     m_nBoardID = 0;
:     m_nChannel = 1;
:     m_nDevice = 0;
: }
: __fastcall TControlsMotor::~TControlsMotor() //소멸자
: {
: }
: 
: bool __fastcall TControlsMotor::AxisHomming(int nAxis)
: {
:     bool bRet = false;
: 
:     if(sscHomeReturnStart(m_nDevice, m_nChannel, nAxis) == 0) bRet = true;
:     return bRet;
: }
: 
: .
: /* test.h */
: #include "TControlsMotor.h" -->>제가 추가한 부분
: 
: classTFormTest : public TForm
: {
: __published:
: 	//버튼등등등
: 	//생략
: 	void __fastcall Panel6Click(TObject *Sender);
: private :
: public:	
: __fastcall Test(TComponent* Owner); <-----2.생성자 맞나요?

    >> 생성자 맞습니다.
        C#과 마찬가지로 C++에서도 생성자는 class명도 똑같습니다.

: }
: 
: extern PACKAGE TFormTest *FormTest;
: 
: /* test.cpp */
: TClsRobots * ClsRobot;-->>제가 추가한 부분
: 
: #include "test.h"
: TFormTest *FormTest; <------3.객체 생성? 선언? 보기에는 생성 같습니다만;
   >> 그냥  TFormTest * 라는 포인터변수 global로 하나 선언 한 것입니다.
       생성은 다른데서 해주거나 해줘야 합니다.


: 
: __fastcall TFormTest::TFormTest(TComponent* Owner)
:     : TForm(Owner)
: {
: 
: }
: void __fastcall TFormTest::Panel6Click(TObject *Sender)
: {
:  //4.이 부분에 TControlsMotor::AxisHomming(int nAxis) 요놈을 불러서 쓰고있습니다.
   >>> 위와같이 쓰면 안됩니다. TControlsMotor의 객체를 생성해야 합니다.

: ClsRobot->AxisHomming(1); -->>제가 추가한부분.
   >>이부분에서  TControlsMotor 라는 객체를 생성하는 부분이 안보니에ㅛ

: 
: }
: 

: 이러한 소스가 있고 폼 test 라는곳에서 파란색 부분을 정의하고 선언한다음
: 사용하니깐 링크되고 사용이 다되는데.문제는 test 라는 폼에서 실행을 하고  버튼 클릭후. 변수값들을 보니
: 제가 던진 숫자 1을 받아서 실행 하던데 m_nDevice, m_nChannel 요 변수들이 초기화가 안되어있고 쓰레기 값이 들어가있더군요.
: 고참에게 물어보니 생성이 아니라 /* TControlsMotor.cpp */ 를 참조 하는 방식으로 생성하게끔 바꾸라는데.
: C#에서는 이해 하겠는데 빌더로 변환을 못하겠네요 .. 도움 부탁드립니다.
:
: 소스가 부족하여 이해 가 안되시거나 제가 잘못 잘라 온부분이 있다면 리플해주시면 연결된곳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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