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호님 감사합니다 쓰신 답변 잘읽었구요
남의 소스를 보고 처음 쓰는 툴로 적응 하기가 참 힘드네요 ㅡ,.ㅡ;
그래서 요렇게 바꿧습니다 ^^.
/* test.h */
#include "TControlsMotor.h"
classTFormTest : public TForm
{
TControlsMotor ControlsMotor; <----바뀐부분.
__published:
//버튼등등등
//생략
void __fastcall Panel6Click(TObject *Sender);
private :
public:
__fastcall Test(TComponent* Owner);
}
extern PACKAGE TFormTest *FormTest;
/* test.cpp */
#include "test.h"
TFormTest *FormTest;
__fastcall TFormTest::TFormTest(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
void __fastcall TFormTest::Panel6Click(TObject *Sender)
{
ControlsMotor.AxisHomming(2); <---- 바뀐 부분
}
요렇게 바꿨습니다
Build
[Linker Warning] Public symbol '_ClsRobot' defined in both module C:\MTH\CLASS_ROBOTS.OBJ and C:\MTH\FORM_INROBOTSET.OBJ
이런 에러가 뜨네요
모듈을 읽어 드리는게 겹치게 된다는 애기인가요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더블리스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십니까
: : 이제 갓 프로그래머로서의 때를 입히고 있는 사람입니다.
: : 빌더는 이번에 회사에 입사하면서 보게 된것이 처음이구요.
: : 프로그램의 기초는 c,c++,c#의 소스의 기본정도만 잡혀있는 상태입니다.^^
: : 그나마 가장 많이 본게 C#이구요.
: : 다름이 아니라 현재 회사 내에서 프로젝트로 진행중인 소스 중에 추가할려고 하는데
: : c#과 달라서 적용을 못하고 있는데요.c#에선 되는 방식이 빌더에서는 안되니 참 답답하네요.
: : 회사내에서도 지금 빌더를 고정적으로 한사람이 없다보니 배울수도 없는 입장이고
: : 물어볼 사람은 타회사 사람인데 답변을 쉽게 안해주니 물어보기도 힘드네요 -_-;
: : 사설이 너무 긴듯 ..
: :
: : /* global.h */
: : #define SSC_API __stdcall
: : #define GLOBAL extern
: : extern "C" { //흠 이건 머지 ;
: : GLOBAL int SSC_API sscHomeReturnStart(int device, int channel, int axnum); <----------1.함수도 아니고 이 부분의 의미가 무언인가요..
: : }
:
: 위 모듈은 dll인가 봐요?
: 프로그램은 exe 하나로만 돌아가는것이 아니라 외부library를 쓰는경우가 많은데..
: 다른 dll 이나 exe 등에서 위 sscHomeReturnStart 함수를 쉽게 찾아 쓸수 있도록 외부에 export하도록 선언하는 부분입니다.
:
:
: :
: : /* TControlsMotor.h */
: : #include "global.h"
: :
: : class TControlsMotor
: : {
: : public:
: : __fastcall TControlsMotor();
: : virtual __fastcall ~TControlsMotor();
: : bool __fastcall AxisHomming(int nAxis);
: :
: : private:
: : int m_nUID;
: : short m_nBoardID;
: : int m_nDevice;
: : int m_nChannel;
: : }
: :
: : /* TControlsMotor.cpp */
: :
: : #include "TControlsMotor.h"
: :
: : __fastcall TControlsMotor::TControlsMotor() // 생성자
: : {
: : m_nBoardID = 0;
: : m_nChannel = 1;
: : m_nDevice = 0;
: : }
: : __fastcall TControlsMotor::~TControlsMotor() //소멸자
: : {
: : }
: :
: : bool __fastcall TControlsMotor::AxisHomming(int nAxis)
: : {
: : bool bRet = false;
: :
: : if(sscHomeReturnStart(m_nDevice, m_nChannel, nAxis) == 0) bRet = true;
: : return bRet;
: : }
: :
: : .
: : /* test.h */
: : #include "TControlsMotor.h" -->>제가 추가한 부분
: :
: : classTFormTest : public TForm
: : {
: : __published:
: : //버튼등등등
: : //생략
: : void __fastcall Panel6Click(TObject *Sender);
: : private :
: : public:
: : __fastcall Test(TComponent* Owner); <-----2.생성자 맞나요?
:
: >> 생성자 맞습니다.
: C#과 마찬가지로 C++에서도 생성자는 class명도 똑같습니다.
:
: : }
: :
: : extern PACKAGE TFormTest *FormTest;
: :
: : /* test.cpp */
: : TClsRobots * ClsRobot;-->>제가 추가한 부분
: :
: : #include "test.h"
: : TFormTest *FormTest; <------3.객체 생성? 선언? 보기에는 생성 같습니다만;
: >> 그냥 TFormTest * 라는 포인터변수 global로 하나 선언 한 것입니다.
: 생성은 다른데서 해주거나 해줘야 합니다.
:
:
: :
: : __fastcall TFormTest::TFormTest(TComponent* Owner)
: : : TForm(Owner)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Test::Panel6Click(TObject *Sender)
: : {
: : //4.이 부분에 TControlsMotor::AxisHomming(int nAxis) 요놈을 불러서 쓰고있습니다.
: >>> 위와같이 쓰면 안됩니다. TControlsMotor의 객체를 생성해야 합니다.
:
: : ClsRobot->AxisHomming(1); -->>제가 추가한부분.
: >>이부분에서 TControlsMotor 라는 객체를 생성하는 부분이 안보니에ㅛ
:
: :
: : }
: :
: : 이러한 소스가 있고 폼 test 라는곳에서 파란색 부분을 정의하고 선언한다음
: : 사용하니깐 링크되고 사용이 다되는데.문제는 test 라는 폼에서 실행을 하고 버튼 클릭후. 변수값들을 보니
: : 제가 던진 숫자 1을 받아서 실행 하던데 m_nDevice, m_nChannel 요 변수들이 초기화가 안되어있고 쓰레기 값이 들어가있더군요.
: : 고참에게 물어보니 생성이 아니라 /* TControlsMotor.cpp */ 를 참조 하는 방식으로 생성하게끔 바꾸라는데.
: : C#에서는 이해 하겠는데 빌더로 변환을 못하겠네요 .. 도움 부탁드립니다.
: :
: : 소스가 부족하여 이해 가 안되시거나 제가 잘못 잘라 온부분이 있다면 리플해주시면 연결된곳을 올려드리겠습니다
:
:
:
:
: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