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빌더 2010/2009에서 유니코드를 쓰지 않도록 강제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보여주신 코드는 두가지 방법 중 하나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빌더조아님이 쓸데없어 보이는 긴 캐스팅을 반복해야 했던 이유는, AnsiString 변수를 유니코드 버전의 함수에다 억지로 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안시코드 변수->안시코드 함수]로 통일하거나, [유니코드 변수 -> 유니코드 함수]로 통일하면 됩니다.
유니코드로 맞추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String temp = "asdf"; // 혹은 UnicodeString temp = "asdf";
Application->MessageBox(temp.w_str(), L"", MB_ICONEXCLAMATION);
그리고 안시코드로 맞추려면 아래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AnsiString temp = "asdf";
MessageBoxA(Application->Handle, temp.c_str(), "", MB_ICONEXCLAMATION);
여기서, TApplication::MessageBox() 함수는 유니코드 버전밖에 없지만, 이 함수의 실제 API 함수인 MessageBox() 함수에는 유니코드 버전인 MessageBoxW() 함수와 안시코드 버전인 MessageBoxA() 함수 두가지가 있으므로, 안시코드 버전 함수가 필요할 때는 MessageBoxA() 함수로 대체할 수 있는 것입니다. Application 객체의 멤버로 호출하는 대신 그 핸들을 첫번째 인자로 넘긴다는 것 외에는 동일합니다.
빌더조아 님이 쓰신 글 :
: 빌더 2010을 사용해서 6.0으로 된 소스를 컨버팅하고 있는데요...
: 문제는 문자열을 유니코드 형식으로 전부 고쳐줘야 컴파일이 되네요..
:
: 예를 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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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siString temp = "asdf";
: Application->MessageBox(temp.c_str(),"", MB_ICONEXCLAMATION); 를
:
: Application->MessageBox(UnicodeString(temp).c_str(),L"", MB_ICONEXCLAMATION);
:
: 로 변환해야 하는데 위와 같은 변환과정없이 멀티바이트 문자열를 소스 수정없이 컴파일하려면
:
: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아시는 분 꼭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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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