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0905] Re:그래픽 에디터의 undo, redo 같은 기능 구현은 어떻게 하나요
locke [syiware] 2290 읽음    2010-04-27 14:34
그래픽 에디터는 보통 두가지 형식이 있는데.. 비트맵 형식이랑..벡터그래픽형식..

비트맵은 말 그대로 도트단위로 편집을 하는 그림판 같은걸 생각해보시면 될거 같구요.

벡터그래픽은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모든 펜이나 브러시 같은게 다 객체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린 이후에도 속성등을 얼마든지 변경 가능하고 그리는 알고리즘으로 매번 그려주니까

확대/축소시에도 미려한 퀄리티가 나옵니다.

님이 undo, redo같은걸 구현해보려고 하시는거 같은데요..

포토샵의 레이어 개념을 생각해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백그라운드 이미지가 있고.. 그 위에 가장 최근에 한 작업이 새로운 레이어(여분의 비트맵)로

그려지고 보여지는거죠. 사용자가 봤을땐 하나같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두개의 레이어가 겹쳐있는..

가장 최근의 상위 레이어를 지우면 undo가 되고 그걸 다시 보여주면 redo가 되겠지요.

-locke

박진수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들리네요.
:
: 제목 그대로 그래픽 에디터의 undo, redo 같은 기능을 만들어야 하거든요,
:
: 한번이라도 undo, redo 가 되면 좋구요.
:
:
: 여러번 쌓이는것도 괜찮은데요...
:
: 기존 프로그램은 박스를 그린다고 치면 나중에 다시 편집 할 수 있게 내부적으로 문자열로 되어있거든요.
:
: 잘라내기 붙여넣기는 그 문자열을 이용해서 만들어져 있긴 한데요..
:
: undo, redo는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
: 알고 계시는 분은 힌트라도 좀 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60902 그래픽 에디터의 undo, redo 같은 기능 구현은 어떻게 하나요 박진수 1867 2010/04/27
60905     Re:그래픽 에디터의 undo, redo 같은 기능 구현은 어떻게 하나요 locke 2290 2010/04/27
60935         Re:Re:그래픽 에디터의 undo, redo 같은 기능 구현은 어떻게 하나요 박진수 1932 2010/04/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