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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이제서야 봤네요 ^^
아직은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locke 님이 쓰신 글 :
: 그래픽 에디터는 보통 두가지 형식이 있는데.. 비트맵 형식이랑..벡터그래픽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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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트맵은 말 그대로 도트단위로 편집을 하는 그림판 같은걸 생각해보시면 될거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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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벡터그래픽은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모든 펜이나 브러시 같은게 다 객체로 구성되어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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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린 이후에도 속성등을 얼마든지 변경 가능하고 그리는 알고리즘으로 매번 그려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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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대/축소시에도 미려한 퀄리티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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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님이 undo, redo같은걸 구현해보려고 하시는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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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토샵의 레이어 개념을 생각해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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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그라운드 이미지가 있고.. 그 위에 가장 최근에 한 작업이 새로운 레이어(여분의 비트맵)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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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지고 보여지는거죠. 사용자가 봤을땐 하나같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두개의 레이어가 겹쳐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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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최근의 상위 레이어를 지우면 undo가 되고 그걸 다시 보여주면 redo가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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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c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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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진수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들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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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 그대로 그래픽 에디터의 undo, redo 같은 기능을 만들어야 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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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번이라도 undo, redo 가 되면 좋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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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러번 쌓이는것도 괜찮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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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존 프로그램은 박스를 그린다고 치면 나중에 다시 편집 할 수 있게 내부적으로 문자열로 되어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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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라내기 붙여넣기는 그 문자열을 이용해서 만들어져 있긴 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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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o, redo는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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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고 계시는 분은 힌트라도 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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