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int __stdcall getpixcel(HDC hdc, int x, int y){
DWORD color;
void *p = (void*)GetPixel;
__asm
{
mov esi,esp;
push dword ptr y;
push dword ptr x;
push hdc;
mov eax,dword ptr [p];
add eax,5;
call lab;
lab:
pop ecx;
add ecx,12;
push ecx;
mov edi,edi;
push ebp;
mov ebp,esp;
jmp eax;
mov color, eax;
}
return color;
}
GDI32의 GetPixel함수를 Hooking되어있을때..
저런방법으로 원래 함수를 호출하는 코드네요..
-----------------------------------------
asm을 할줄 몰라 한참을 보고 코드를 대충 이해했습니다.
현재 CODE가 있는 메모리 주소를 EIP레제스터에 기록되어있는데..
그 register의 내용(address)에 일정값(jmp코드 길이)더하여
stack에 push한후에 jmp하면 되는데..
문제점 1
EIP레지스터에 주소를 User-Mode에서 접근을 할수 없으므로..
call을 이용해서 call다음위치의 address를 stack에 넣고..
그 stack의 값을 다시 읽어와서 address를 수정한후(일정 offset을 더한후에) 다시 push하고 jmp하는군요
그리고 C++Builder에서는 call문에 label이 인식을 못하는 군요.
jmp구분은 잘 인식하는데...
해결방법
이건 꼼수 인데요..
call은 쓰는 이유가 현재 동작하는 코드의 주소를 알아오려고 하는것입니다.
위 함수에서
void *r=(void *)getpixcel; //이렇게 하면 현재 함수의 시작 주소가 r에 담기게 됩니다.
call lab; 대신 call r을 넣구요
call r; 하기전에 r값을 getpixel과 call구분 간의 차이값을 계산해서 넣도록 하세요
char *r=(char *)getpixcel;
r=r+65;
// 생략
call r;
문제 2
그런데 위 코드에 또하나의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void *p = (void*)GetPixel;
위 코드에서 p에는
GDI32.dll 의 GetPixel 이라는 api의 실제 주소가 담겨있지 않습니다. (vc는 잘모르겠으나 bcb는 그런것 같네요)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는데 api table의 주소가 담겨지는것 같습니다.
실제 API의 주소를 얻으려면 다음과 같이 해야할것입니다.
void *p=GetProcAddress(GetModuleHandleA("gdi32.dll"),"GetPixel");
결론
위 두가지 문제점을 해결하여
c++Builder에서 Hooking되어있는 GetPixel함수를 제대로 호출하려면 다음과 같이하면 될듯합니다.
int __stdcall getpixcel(HDC hdc, int x, int y){
DWORD color;
char *r=(char *)getpixcel ;
r=r+65;
void *p=GetProcAddress(GetModuleHandleA("gdi32.dll"),"GetPixel");
__asm
{
mov esi,esp;
push dword ptr y;
push dword ptr x;
push hdc;
mov eax,dword ptr [p];
add eax,5;
call r;//call lab;
lab:
pop ecx;
add ecx,12;
push ecx;
mov edi,edi;
push ebp;
mov ebp,esp;
jmp eax;
mov color, eax;
}
return color;
}
//---------------------------------------------------------------------------
//사용예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int v;
v= GetPixel(this->Canvas->Handle,10,10);
ShowMessage(v);
v= getpixcel(this->Canvas->Handle,10,10);
ShowMessage(v);
}
그럼..
ps: 그런데 설마 game auto프로그램 만들고 계시는것은 아니시겠죠?
김문수 님이 쓰신 글 :
: 인라인 어셈에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 빌더 2007 사용중입니다.
:
:
: //---------------------------------------------------------------------------
: __asm
: {
: .
: (생략)
: .
: add eax,4;
:
: call ded;
:
: ded:
: pop ecx;
: .
: (생략)
: .
: }
: //---------------------------------------------------------------------------
:
:
: 위와 같은 어셈 코드를 작성후 컴파일하면...
: 빌더에서 [BCC32 Error] GrapicObject_C.cpp(43): E2451 Undefined symbol 'ded'
:
: 위와같이 라벨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를 보게되었는데요..
:
: 해결방법은 없는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