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감사드립니다.^^
우선적으로 VC로 DLL제작후 BC에서 호출하여 쓰고있었는데요.
고런 방법도 있군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음...
:
: int __stdcall getpixcel(HDC hdc, int x, int y){
: DWORD color;
:
: void *p = (void*)GetPixel;
: __asm
: {
: mov esi,esp;
: push dword ptr y;
: push dword ptr x;
: push hdc;
: mov eax,dword ptr [p];
: add eax,5;
:
: call lab;
: lab:
: pop ecx;
: add ecx,12;
: push ecx;
:
: mov edi,edi;
: push ebp;
: mov ebp,esp;
:
: jmp eax;
:
: mov color, eax;
: }
:
: return color;
: }
:
:
:
: GDI32의 GetPixel함수를 Hooking되어있을때..
: 저런방법으로 원래 함수를 호출하는 코드네요..
:
: -----------------------------------------
: asm을 할줄 몰라 한참을 보고 코드를 대충 이해했습니다.
:
: 현재 CODE가 있는 메모리 주소를 EIP레제스터에 기록되어있는데..
: 그 register의 내용(address)에 일정값(jmp코드 길이)더하여
: stack에 push한후에 jmp하면 되는데..
:
:
문제점 1
:
: EIP레지스터에 주소를 User-Mode에서 접근을 할수 없으므로..
: call을 이용해서 call다음위치의 address를 stack에 넣고..
: 그 stack의 값을 다시 읽어와서 address를 수정한후(일정 offset을 더한후에) 다시 push하고 jmp하는군요
:
: 그리고 C++Builder에서는 call문에 label이 인식을 못하는 군요.
: jmp구분은 잘 인식하는데...
:
:
해결방법
: 이건 꼼수 인데요..
: call은 쓰는 이유가 현재 동작하는 코드의 주소를 알아오려고 하는것입니다.
:
: 위 함수에서
: void *r=(void *)getpixcel; //이렇게 하면 현재 함수의 시작 주소가 r에 담기게 됩니다.
: call lab; 대신 call r을 넣구요
: call r; 하기전에 r값을 getpixel과 call구분 간의 차이값을 계산해서 넣도록 하세요
:
:
: char *r=(char *)getpixcel;
: r=r+65;
:
:
: // 생략
:
: call r;
:
:
:
:
:
문제 2
: 그런데 위 코드에 또하나의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
:
: void *p = (void*)GetPixel;
:
:
: 위 코드에서 p에는
: GDI32.dll 의 GetPixel 이라는 api의 실제 주소가 담겨있지 않습니다. (vc는 잘모르겠으나 bcb는 그런것 같네요)
: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는데 api table의 주소가 담겨지는것 같습니다.
:
: 실제 API의 주소를 얻으려면 다음과 같이 해야할것입니다.
:
: void *p=GetProcAddress(GetModuleHandleA("gdi32.dll"),"GetPixel");
:
:
:
결론
: 위 두가지 문제점을 해결하여
: c++Builder에서 Hooking되어있는 GetPixel함수를 제대로 호출하려면 다음과 같이하면 될듯합니다.
:
:
: int __stdcall getpixcel(HDC hdc, int x, int y){
: DWORD color;
:
: char *r=(char *)getpixcel ;
: r=r+65;
: void *p=GetProcAddress(GetModuleHandleA("gdi32.dll"),"GetPixel");
:
: __asm
: {
: mov esi,esp;
: push dword ptr y;
: push dword ptr x;
: push hdc;
: mov eax,dword ptr [p];
: add eax,5;
:
: call r;//call lab;
: lab:
: pop ecx;
: add ecx,12;
: push ecx;
:
: mov edi,edi;
: push ebp;
: mov ebp,esp;
:
: jmp eax;
:
: mov color, eax;
: }
:
: return color;
: }
: //---------------------------------------------------------------------------
: //사용예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int v;
: v= GetPixel(this->Canvas->Handle,10,10);
: ShowMessage(v);
:
: v= getpixcel(this->Canvas->Handle,10,10);
: ShowMessage(v);
: }
:
:
:
: 그럼..
:
: ps: 그런데 설마 game auto프로그램 만들고 계시는것은 아니시겠죠?
:
: 김문수 님이 쓰신 글 :
: : 인라인 어셈에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 : 빌더 2007 사용중입니다.
: :
: :
: : //---------------------------------------------------------------------------
: : __asm
: : {
: : .
: : (생략)
: : .
: : add eax,4;
: :
: : call ded;
: :
: : ded:
: : pop ecx;
: : .
: : (생략)
: : .
: : }
: : //---------------------------------------------------------------------------
: :
: :
: : 위와 같은 어셈 코드를 작성후 컴파일하면...
: : 빌더에서 [BCC32 Error] GrapicObject_C.cpp(43): E2451 Undefined symbol 'ded'
: :
: : 위와같이 라벨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를 보게되었는데요..
: :
: : 해결방법은 없는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