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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면,
우선 그려질 화면의 크기가 1024 * 768 뭐 이런식일때,
해당 점들을 주욱 2중 루프 같은것으로 돌면서
각각의 점 좌표 px, py 들과
이미 샘플링 된 선분들 과의 거리를 구하는 것입니다.
그 거리가 일정 오차범위 안이면, 예시하신대로 까맣게 그려주면 되죠.
점과 선분의 거리 구하는 공식은 검색해 보시구요.
모든 선분 목록과, 새로 들어오는 값의 좌표를 또한 거리를 구해주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입력된 선분들을 원형으로 모조리 옮겨찍어 다시 그려주는겁니다.
백버퍼 이미지(눈에 보이지않고 보관만하는)에 저장해두면 되고요.
그 백버퍼 이미지의 색에 따라 거리를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범위가 넓어지면, 부하가 커지겠죠. 위의 방법과 달리 말이죠.
위 두가지의 특징을 잘 살리면 보다 효과적인 코드를 만들 수 있을겁니다.
이나구 님이 쓰신 글 :
: 첨부된 그림처럼
: 1차로 입력된 데이터 값들 (녹색)의 범위(검정)를 지정하여,
: 다음 입력데이터들이 범위안에 들어 오는지를 확인하려고 합니다.
: 제가 그린방식은 각 데이터들의 값을 그린후, 도트를 세분화하기 위해
: 좌표간 중간값을 계산하여 Ellipse 로 원을 그려가며 표시한 것입니다.
: 하지만, 이방식은 문제가 인접데이터간 편차가 크면, 2번째 첨부된 그림처럼
: 범위표시가 자연스럽지 못한 문제가 됩니다.
:
: 물론, 이방법으로 오차확인을 하려고 한 것은 아닙니다. ㅜㅜ
: 단지 제가 원하는 유형을 그리다보니,,,,
:
: 질문의 요점은
: 1. 오차 범위를 구하여 화면에 그리고,
: 2. 다음에 입력된 데이터를 구해진 오차범위에서 벗어나는가를 확인
: 하는것입니다.
:
: 더운날씨에 프로그램하시느라 수고많으십니다.
: 답변 좀 부탁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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