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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번째 방법인 색상으로 판단하는 방법은 저 또한 구현해보았으나,
말씀하신 대로 데이터 처리 속도에 문제가 되었습니다.
1번째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겠습니다. (^^)
학교 다닐때 수학을 뒷전으로 보낸것이 이렇게 후회되는 군요. (ㅠㅠ)
감사합니다.
Nibble 님이 쓰신 글 :
: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면,
: 우선 그려질 화면의 크기가 1024 * 768 뭐 이런식일때,
: 해당 점들을 주욱 2중 루프 같은것으로 돌면서
: 각각의 점 좌표 px, py 들과
: 이미 샘플링 된 선분들 과의 거리를 구하는 것입니다.
: 그 거리가 일정 오차범위 안이면, 예시하신대로 까맣게 그려주면 되죠.
: 점과 선분의 거리 구하는 공식은 검색해 보시구요.
: 모든 선분 목록과, 새로 들어오는 값의 좌표를 또한 거리를 구해주면 됩니다.
:
: 또 다른 방법은, 입력된 선분들을 원형으로 모조리 옮겨찍어 다시 그려주는겁니다.
: 백버퍼 이미지(눈에 보이지않고 보관만하는)에 저장해두면 되고요.
: 그 백버퍼 이미지의 색에 따라 거리를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 물론 범위가 넓어지면, 부하가 커지겠죠. 위의 방법과 달리 말이죠.
:
: 위 두가지의 특징을 잘 살리면 보다 효과적인 코드를 만들 수 있을겁니다.
:
: 이나구 님이 쓰신 글 :
: : 첨부된 그림처럼
: : 1차로 입력된 데이터 값들 (녹색)의 범위(검정)를 지정하여,
: : 다음 입력데이터들이 범위안에 들어 오는지를 확인하려고 합니다.
: : 제가 그린방식은 각 데이터들의 값을 그린후, 도트를 세분화하기 위해
: : 좌표간 중간값을 계산하여 Ellipse 로 원을 그려가며 표시한 것입니다.
: : 하지만, 이방식은 문제가 인접데이터간 편차가 크면, 2번째 첨부된 그림처럼
: : 범위표시가 자연스럽지 못한 문제가 됩니다.
: :
: : 물론, 이방법으로 오차확인을 하려고 한 것은 아닙니다. ㅜㅜ
: : 단지 제가 원하는 유형을 그리다보니,,,,
: :
: : 질문의 요점은
: : 1. 오차 범위를 구하여 화면에 그리고,
: : 2. 다음에 입력된 데이터를 구해진 오차범위에서 벗어나는가를 확인
: : 하는것입니다.
: :
: : 더운날씨에 프로그램하시느라 수고많으십니다.
: : 답변 좀 부탁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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