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5147] Re:Re:Re:Re:Re:Re:Re: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chrisb [bjslv] 1296 읽음    2011-09-09 23:19
허걱.. 감사합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주셔서 ㅎ

소스 참고하고 이해하면서 다시 한 번 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조언 감사드려요 ^^

Julien 님이 쓰신 글 :
: 그냥 한 번 만들어봤는데..별 문제가 없어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구조체 정의..님의 질문에 있는 것과 동일합니다.
: typedef struct __pack {
: 	int i;
: 	int j;
: 	int k;
: } Pack;
: 
: /// 여기는 서버 코드입니다.
: void __fastcall TForm1::SExecute(TIdContext *AContext)
: {
: 	TMemoryStream* stream = new TMemoryStream();
: 	Pack p;
: 	try {
: 		while(AContext->Connection->Connected()) {
: 			if(! AContext->Connection->Socket->Readable(1000))
: 				continue;
: 			try {
: 				stream->Clear();
: 				stream->Position = 0;
: 				p.i = p.j = p.k = 0;
: 				AContext->Connection->IOHandler->ReadStream(stream);
: 				Pack* t = (Pack*)stream->Memory;
: 				stream->Position = 0;
: 				stream->ReadBuffer(&p, sizeof(Pack));
: 				ListBox2->ItemIndex = ListBox2->Items->Add(
: 					String().sprintf(
: 						L"Stream %03d %03d %03d"
: 						" | "
: 						"Readbuffer %03d %03d %03d",
: 						t->i, t->j, t->k, p.i, p.j, p.k
: 					)
: 				);
: 			}
: 			catch(Exception* e) {
: 				ListBox2->Items->Insert(0, e->Message);
: 			}
: 		}
: 	}
: 	__finally {
: 		delete stream;
: 	}
: }
: //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연결하는 거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C->Connect();
: }
: //서버로 데이터 전송하는 부분입니다.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2Click(TObject *Sender)
: {
: 	Pack p;
: 	p.i = Random(100);
: 	p.j = Random(100);
: 	p.k = Random(100);
: 
: 	TMemoryStream* stream = new TMemoryStream();
: 	try {
: 		stream->WriteBuffer(&p, sizeof(Pack));
: 		stream->Position = 0;
: 		C->Socket->Write(stream, sizeof(Pack), true);
: 	}
: 	catch(Exception* e) {
: 		ListBox1->Items->Add(e->Message);
: 	}
: 	delete stream;
: }
: 

:
: chrisb 님이 쓰신 글 :
: : 야심하다 못해 아침이 다되어가는 시각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 :
: : 이제 서버로 값이 들어오는 것은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 :
: : 그런데 중간 중간 값들이 빠지거나 자리가 옮겨져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
: : 원래는 int int char[8] float....
: :
: : 이런식으로 나가고 있습니다만.. int 형 처음 값은 제대로 찍히고 두번째 값은 40000이 넘어버리고..
: :
: : 3번째부터는 케릭터 형인데.. 4개만 찍히고 5번째에 6.42858282195189E-39 이런 값이 찍힌 후
: :
: : 플로트 형 값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또 중간 중간 값이 이상해지다가 마지막 번째 값은 찍히지 않고
: :
: : 마지막 -1의 값까지 찍고 그만두게 됩니다..
: :
: : 이건 어떤걸 의심해봐야 하는건가요??
: :
: : 제가 첨에 생각한 건 구조체 값 그대로 구조체로 넘겨 올거라고 생각했는데..
: :
: : 쓰레기값들이 섞이게 된건지.. 바이트가 침범을 하게 된건지...
: :
: : 어떻게 알아봐야 할까요...
: :
: :
: : Julien 님이 쓰신 글 :
: : : 이 함수를
: : : AContext->Connection->IOHandler->ReadStream(pStr,sizeof(pStr),true);
: : : 이렇게 고치세요
: : : AContext->Connection->IOHandler->ReadStream(pStr);
: : :
: : : AReadUntilDisconnect 를  true 로 주면 연결이 끊어질 때까지 무한정 대기합니다.
: : : Disconnect() 해 주면 그 때서야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 : : 계속해서 연결을 유지한 채 데이터를 읽으려면 false 를 주거나 생략하면 됩니다.
: : :
: : : AByteCount 가 지정되어 있으면 데이터에 가비지가 끼어 이상하게 읽어옵니다.
: : : 디폴트(unknown) 값 주면 읽을 수 있는 만큼 읽습니다.
: : : TCP가 데이터 전송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 : : 이 값도 그냥 디폴트 사용하라고 생략해 버리면 됩니다. 그냥 경험상 아는 거여서 이유는 모릅니다.
: : :
: : : packet *PACKET = (packet*)(pStr->Memory);
: : : 이렇게 메모리에 직접 접근할 때는 포인터 통해서 바로 찾아 들어가기 때문에 Position을 이동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 : :
: : : packet p;
: : : pStr->Position = 0;
: : : pStr->ReadBuffer(&p, sizeof(packet);
: : : 이렇게 접근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 : :
: : : chrisb 님이 쓰신 글 :
: : : : 줄리엔님 매번 감사합니다 ㅠㅠ
: : : :
: : : : 정말 그대로 하니 해결이 되네요.
: : : :
: : : : 서버쪽으로 넘겨서 값을 받아보려는데 이번엔 서버가 문제가 되네요;;;
: : : :
: : : :  TMemoryStream *pStr = new TMemoryStream();
: : : :  AContext->Connection->IOHandler->ReadStream(pStr,sizeof(pStr),true);
: : : :  pStr->Position = 0;
: : : :  packet *PACKET = (packet*)(pStr->Memory);
: : : :
: : : : 이렇게 하는게 이해를 잘못한건지 값이 전혀 안들어옵니다...
: : : :
: : : : 디버그를 찍어보면 execute가 구동이 안되는 것 같기도 하구요....
: : : :
: : : : server -> active = true하고 포트는 열어뒀습니다...
: : : :
: : : : 조언 부탁드립니다...
: : : :
: : : : Julien 님이 쓰신 글 :
: : : : : 새로 생성된 스트림은 포인터가 맨 앞을 가리키고 있지만,
: : : : : Write()를 수행한 후 스트림의 위치가 뒤로 옮겨집니다.
: : : : : 잘 보시면 땅주인 님의 답변과 포인터 이동하는 시점에서 약간 다릅니다.
: : : : :
: : : : : TMemoryStream *pStr = new TMemoryStream();
: : : : : pStr->Write(&PACKET,sizeof(PACKET));
: : : : :
: : : : : pStr->Position = 0; /////<-- 이 라인..
: : : : :
: : : : : IdTCPClient1->IOHandler->Write(pStr,sizeof(pStr),true);
: : : : :
: : : : : chrisb 님이 쓰신 글 :
: : : : : : 답변 감사합니다.
: : : : : :
: : : : : : 하지만 변함없이 똑같은 에러가 뜨네요....
: : : : : :
: : : : : : 아마도 메모리스트림쪽보다 IdTCPClient1->IOHandler->Write(pStr,sizeof(pStr),true);
: : : : : :
: : : : : :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 찾아도 마땅한 자료가 없어서 더욱 답답해지네요 ㅠ
: : : : : :
: : : : : :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 : : : : : TMemoryStream *pStr = new TMemoryStream();
: : : : : : : pStr->Position = 0;
: : : : : : : pStr->Write(&PACKET,sizeof(PACKET));
: : : : : : :
: : : : : : : 맞을래나?
: : : : : : : 과거에 이런 경험이 있어서 적어 봅니다.
: : : : : : :
: : : : : : : chrisb 님이 쓰신 글 :
: : : : : : : : struct pack
: : : : : : : :     {
: : : : : : : :         int i;
: : : : : : : :         int j;
: : : : : : : :         int k;
: : : : : : : :     };
: : : : : : : :
: : : : : : : :     struct pack PACKET;
: : : : : : : :
: : : : : : : :     PACKET.i=3;
: : : : : : : :     PACKET.j=4;
: : : : : : : :     PACKET.k=5;
: : : : : : : :
: : : : : : : :     TMemoryStream *pStr = new TMemoryStream();
: : : : : : : :     pStr->Write(&PACKET,sizeof(PACKET));
: : : : : : : :    
: : : : : : : :     IdTCPClient1->IOHandler->Write(pStr,sizeof(pStr),true);
: : : : : : : :
: : : : : : : : indy 10 사용중이구요.
: : : : : : : :
: : : : : : : : 디버깅을 찍어보면  IdTCPClient1->IOHandler->Write(pStr,sizeof(pStr),true);
: : : : : : : : 이 부분에서 멈춰서 ErrorBox를 띄웁니다. No data to read.
: : : : : : : :
: : : : : : : : 뭐가 문제가 되서 이러는지.............. 살려주세요 ㅠ

+ -

관련 글 리스트
65112 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chrisb 1647 2011/09/07
65116     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땅주인 1479 2011/09/07
65117         Re: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chrisb 1205 2011/09/07
65118             Re:Re: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Julien 1864 2011/09/08
65120                 Re:Re:Re: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chrisb 1541 2011/09/08
65121                     Re:Re:Re:Re: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Julien 1610 2011/09/08
65122                         Re:Re:Re:Re:Re: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chrisb 1273 2011/09/08
65123                             Re:Re:Re:Re:Re:Re: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Julien 1162 2011/09/08
65147                                 Re:Re:Re:Re:Re:Re:Re:Re:stream으로 구조체를 보내려고 합니다. chrisb 1296 2011/09/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