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C++로 만든 코드를 보고 있는데요.
사실 오랫동안 C빌더만 써와서 이제는 VC++자체가 가물가물합니다. 쓰던 시절에도 지금 보면
UI부분은 아주 간단한 수준인 종류의 프로그램들이라... 문제가 있네요.
궁금한점은 VC로 된 UI코드에서 OnInitDialog() 함수 부분에서 UI를 구성하는 인스턴스들을
생성한 후, 좌표를 일일이 줘서 UI를 구성한 코드가 있는데,
(그러니까 리소스 에디터에서는 아무것도 없는 Dialog 폼만 덜렁 있는 셈이죠)
이렇게 코딩할경우 이들 좌표를 도대체 어떻게 얻어냈을까 하는 겁니다. 잘 모르겠군요.
설마 모눈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좌표를 계산했다던지, 아니면 좌표를 좀 고치고 컴파일하고
실행하는걸 반복하면서 위치를 잡는 건지요?
정말 오랜만에 VC코드를 보니 코드 자체의 실행부분은 대부분 이해가 되는데 이런 방식으로
UI를 구성하는 것은 아무래도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코드를 만들때
(1) 어떻게 작업하는 것인지와
(2) 이렇게 하는 것이 단순하게 리소스 에디터에서 컨트롤을 배치하여 UI 를 구성하는 것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 것인지
(3) 이렇게 작업하는 방법을 쉽게 설명한 글이 있다면 추천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