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7727] VC++에서의 수동노가다(?) UI 구성방법이 궁금합니다.
왕초보와코드 [phinix] 1080 읽음    2012-07-12 18:36
VC++로 만든 코드를 보고 있는데요.

사실 오랫동안 C빌더만 써와서 이제는 VC++자체가 가물가물합니다. 쓰던 시절에도 지금 보면

UI부분은 아주 간단한 수준인 종류의 프로그램들이라... 문제가 있네요.


궁금한점은 VC로 된 UI코드에서 OnInitDialog() 함수 부분에서 UI를 구성하는 인스턴스들을
생성한 후, 좌표를 일일이 줘서 UI를 구성한 코드가 있는데,
(그러니까 리소스 에디터에서는 아무것도 없는 Dialog 폼만 덜렁 있는 셈이죠)

이렇게 코딩할경우 이들 좌표를 도대체 어떻게 얻어냈을까 하는 겁니다. 잘 모르겠군요.
설마 모눈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좌표를 계산했다던지, 아니면 좌표를 좀 고치고 컴파일하고
실행하는걸 반복하면서 위치를 잡는 건지요?

정말 오랜만에 VC코드를 보니 코드 자체의 실행부분은 대부분 이해가 되는데 이런 방식으로
UI를 구성하는 것은 아무래도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코드를 만들때

(1) 어떻게 작업하는 것인지와
(2) 이렇게 하는 것이 단순하게 리소스 에디터에서 컨트롤을 배치하여 UI 를 구성하는 것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 것인지
(3) 이렇게 작업하는 방법을 쉽게 설명한 글이 있다면 추천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67727 VC++에서의 수동노가다(?) UI 구성방법이 궁금합니다. 왕초보와코드 1080 2012/07/12
67728     Re:VC++에서의 수동노가다(?) UI 구성방법이 궁금합니다. aa 1151 2012/07/12
67730         Re:Re:VC++에서의 수동노가다(?) UI 구성방법이 궁금합니다. 왕초보와코드 1140 2012/07/12
67731             Re:Re:Re:VC++에서의 수동노가다(?) UI 구성방법이 궁금합니다. Lyn 1175 2012/07/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