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초보와코드 님이 쓰신 글 :
: VC++로 만든 코드를 보고 있는데요.
:
: 사실 오랫동안 C빌더만 써와서 이제는 VC++자체가 가물가물합니다. 쓰던 시절에도 지금 보면
:
: UI부분은 아주 간단한 수준인 종류의 프로그램들이라... 문제가 있네요.
:
:
: 궁금한점은 VC로 된 UI코드에서 OnInitDialog() 함수 부분에서 UI를 구성하는 인스턴스들을
: 생성한 후, 좌표를 일일이 줘서 UI를 구성한 코드가 있는데,
: (그러니까 리소스 에디터에서는 아무것도 없는 Dialog 폼만 덜렁 있는 셈이죠)
:
: 이렇게 코딩할경우 이들 좌표를 도대체 어떻게 얻어냈을까 하는 겁니다. 잘 모르겠군요.
: 설마 모눈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좌표를 계산했다던지, 아니면 좌표를 좀 고치고 컴파일하고
: 실행하는걸 반복하면서 위치를 잡는 건지요?
:
: 정말 오랜만에 VC코드를 보니 코드 자체의 실행부분은 대부분 이해가 되는데 이런 방식으로
: UI를 구성하는 것은 아무래도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
: 이런 방식으로 코드를 만들때
:
: (1) 어떻게 작업하는 것인지와
: (2) 이렇게 하는 것이 단순하게 리소스 에디터에서 컨트롤을 배치하여 UI 를 구성하는 것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 것인지
: (3) 이렇게 작업하는 방법을 쉽게 설명한 글이 있다면 추천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
: 감사합니다.
기획에서 구성 디자인 코딩 다 계획하에 만들죠
수동 직접코딩이다보니
전부 기획부터 코딩까지다 자료를 만들고 표를만들고
디자인 화면까지 그려서 할걸요 위치나이런것들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