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몇일 전 VC++에서의 UI구성에 대한 의문에 글을 올렸었습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볼랜드 빌더에서 하나의 폼에, 예를 들어 레이블 컨트롤을 여러개 올리면, 자동으로
컨트롤의 디폴트 이름 뒤에 숫자가 붙어서 중복이 되지 않도록 해 줍니다.
즉 Label1, Label2... 하는 식으로 부여되지요.
그런데 VC++의 리소스 에디터에서는 같은 종류를 여러번 올려도 동일한 이름으로
그냥 올라가네요.
그런데 코드상에서는 이 (예를 들어 IDC_STATIC ) 이름을 이용해서 코드가 동작하게 되는데,
그렇다면 이렇게 중복된 이름이 있고, 이러한 이름을 이용해서 코딩한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한 마디로, 왜 중복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VC++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느냐? 하는 의문이며
실수로라도 중복되어 버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