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7761] Re:C++빌더와 비교하여 VC++ 에서의 UI 구성 의문점 (2)
Lyn [tohnokanna] 1056 읽음    2012-07-18 18:42
STATIC 컨트롤만 그럽니다...

IDC_STATIC 은 말 그대로 정적이란 뜻이고 ...
ID가 "IDC_STATIC" 인 컨트롤은 어떤 제어도 불가능합니다.

어차피 제어가 안되기 때문에 이름이 같던 말던 신경을 안쓰는거죠...
빌더도 제어 안할 컴포넌트는 그냥 이름 지워버릴수 있어요.

왕초보와코드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몇일 전 VC++에서의 UI구성에 대한 의문에 글을 올렸었습니다.
:
: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
: 볼랜드 빌더에서 하나의 폼에, 예를 들어 레이블 컨트롤을 여러개 올리면, 자동으로
:
: 컨트롤의 디폴트 이름 뒤에 숫자가 붙어서 중복이 되지 않도록 해 줍니다.
:
: 즉 Label1, Label2... 하는 식으로 부여되지요.
:
:
: 그런데 VC++의 리소스 에디터에서는 같은 종류를 여러번 올려도 동일한 이름으로
: 그냥 올라가네요.
:
: 그런데 코드상에서는 이 (예를 들어 IDC_STATIC ) 이름을 이용해서 코드가 동작하게 되는데,
:
: 그렇다면 이렇게 중복된 이름이 있고, 이러한 이름을 이용해서 코딩한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
: (한 마디로, 왜 중복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VC++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느냐? 하는 의문이며
:
:  실수로라도 중복되어 버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

+ -

관련 글 리스트
67760 C++빌더와 비교하여 VC++ 에서의 UI 구성 의문점 (2) 왕초보와코드 1021 2012/07/18
67761     Re:C++빌더와 비교하여 VC++ 에서의 UI 구성 의문점 (2) Lyn 1056 2012/07/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