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ATIC 컨트롤만 그럽니다...
IDC_STATIC 은 말 그대로 정적이란 뜻이고 ...
ID가 "IDC_STATIC" 인 컨트롤은 어떤 제어도 불가능합니다.
어차피 제어가 안되기 때문에 이름이 같던 말던 신경을 안쓰는거죠...
빌더도 제어 안할 컴포넌트는 그냥 이름 지워버릴수 있어요.
왕초보와코드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몇일 전 VC++에서의 UI구성에 대한 의문에 글을 올렸었습니다.
:
: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
: 볼랜드 빌더에서 하나의 폼에, 예를 들어 레이블 컨트롤을 여러개 올리면, 자동으로
:
: 컨트롤의 디폴트 이름 뒤에 숫자가 붙어서 중복이 되지 않도록 해 줍니다.
:
: 즉 Label1, Label2... 하는 식으로 부여되지요.
:
:
: 그런데 VC++의 리소스 에디터에서는 같은 종류를 여러번 올려도 동일한 이름으로
: 그냥 올라가네요.
:
: 그런데 코드상에서는 이 (예를 들어 IDC_STATIC ) 이름을 이용해서 코드가 동작하게 되는데,
:
: 그렇다면 이렇게 중복된 이름이 있고, 이러한 이름을 이용해서 코딩한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
: (한 마디로, 왜 중복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VC++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느냐? 하는 의문이며
:
: 실수로라도 중복되어 버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