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8885] Re:더블 버퍼링에 대한 구현...
김태선 [cppbuilder] 1663 읽음    2012-12-26 15:17
Panel 위에 Image 를 올리시고 그냥 그기다가 그리시면 됩니다.
이때 Panel은 표시 안나게 테두리를 없애주시고

FormCreate 이벤트 즈음에서

PanelX->DoubleBuffered = true;

해주시면 자동 더블버퍼링이 먹습니다.

이렇게 하는게 제일 간편합니다.
속도도 코딩하신 것보다 아주 약간 빠르고요.


프로그램초짜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날이 마니 춥습니다... 건강 유념 하세요
:
: 오늘 질문은 더블 버퍼링 에 대한 구현입니다.
:
: 일단 더블 버퍼링에 대해 이해는 어느정도 한거 같구요
:
: 일단 TImage에 다가 그림을 쏩니다...
:
: 깜빡임 현상 생기구요...
:
: 그래서
:
: TImage *ImageBuf;
:
: 로구현하고   (화면에 보여주진 않고 버퍼로 내부에서 가지고만 있는 형태)
:
: ImageBuf에 원하는 이미지를 넣는거 까지는 이해 완료 했습니다.
:
: 이걸
:
: 실제 화면에 보여진 컴포넌트
:
: ImageView 에 넣어야 하는데요 (화면에 짜잔하고 보여줘야하는데..... )
: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 ImageView->Canvas->CopyRect(ImageView->ClientRect,ImageBuf->Canvas,ImageBuf->ClientRect);
:
: CoptRec로 구현한 결과.... 깜박임 생기네요...
:
: 요기까지 접근한게 맞는지...
:
: 또 깜빡임을 없애기 위해선 어떤 식으로 코딩해야하는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68882 더블 버퍼링에 대한 구현... 프로그램초짜 1263 2012/12/26
68885     Re:더블 버퍼링에 대한 구현... 김태선 1663 2012/12/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