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컴포넌트 속성에서 Anchor 부분을 설정하시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송신영 님이 쓰신 글 :
: 아래는 Form을 마우스로 Resize 할 때 적용한 내용입니다.
: 이런식으로하면 될것도 같습니다...
: 완벽하게 하려면 컴포넌트의 Align 기능들을 적절하게 이용해야합니다.
:
:
:
:
:
:
:
: //---------------------------------------------------------------------------
: int nOldSize ; // .h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Resize(TObject *Sender)
: {
: int nNewSize = this->Width;
: ScaleBy(nNewSize, nOldSize);
: nOldSize = this->Width;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nOldSize = this->Width;
: }
: //---------------------------------------------------------------------------
:
:
:
:
: 정종범 님이 쓰신 글 :
: : 제가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는데요,(빌더6) 제가 개발하는 노트북의 해상도가 1920*1080이더라구요.
: : 근대 프로그램을 1280*800 해상도의 노트북에서 실행을 해보니까 상당히 많이 잘리더라구요.
: : 해상도가 변해도 프로그램 크기가 일정하게 유지되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 : 아니면 해상도에 따라 적절하게 프로그램 크기를 변경시키는 방법이라도 알고계시면 알려주세요!
: :
: : const int ScreenWidth = 1920;
: : const int ScreenHeight = 1080;
: :
: : if (Screen->Width != ScreenWidth)
: : {
: : Height = Height*long(Screen->Height) / ScreenHeight;
: : Width = Width * long(Screen->Width) / ScreenWidth;
: : ScaleBy(Screen->Width, ScreenWidth);
: : }
: : 위의 소스는 적용을햇더니 오히려 더 커지는 역효과가 발생하구요.. 도와주세요!!!
|